단지는 경기 의왕시 삼동 장안지구에 지하2층~지상24층 아파트 8개동, 총 610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이 단지 조성이 끝나면 지난해 대우건설이 공급한 ‘의왕 장안지구 파크 푸르지오’와 함께 장안지구 내에 총 1,678가구 규모의 ‘푸르지오’ 타운이 형성된다.
단지는 1호선 의왕역과 도보거리에 위치한다. 단지 앞 간선버스 노선을 이용하면 서울시내와 강남권 이동이 편리하다. 부곡 IC도 가깝고 영동고속도로와 과천~봉담고속화도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입지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는 덕성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인근에 ‘부곡체육공원’과 ‘왕송호수 레일바이크’가 있어 여유로운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올해 개관한 ‘부곡스포츠센터’도 단지와 도보거리에 있어 수영장·헬스장·다목적체육관 등 생활체육시설 이용이 편리할 것으로 전망된다.
덕성초, 부곡중, 의왕고(자율형공립고등학교) 등 교육 시설도 단지와 가까워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하나로마트·부곡시장·부곡주민센터 등의 편의시설들도 가깝고 단지 내 이웃들과 함께할 수 있는 피트니스 클럽, 푸른도서관 등의 시설도 조성돼 입주민의 만족을 높일 계획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을 극대화하며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0~ 75㎡의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단지는 중도금 이자 후불제를 적용한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의왕시 고천동 233-2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0년 2월 예정이다. /이완기기자 kingear@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