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외상닷컴, 후불제 온라인 쇼핑몰 론칭 1주년 기념 5만원 쏜다!

돈 생길 때 갚는 ‘자유결제서비스’로 제조·벤더사 및 구매고객 부담 줄여



후불제 온라인 쇼핑몰 선도기업 외상닷컴(대표 여태식)이 서비스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외상닷컴 앱 다운로드 전원에게 외상지원금 5만원을 지급하는 ‘외상닷컴이 5만원 쏜다!’ 이벤트를 11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외상닷컴 앱을 신규 설치한 회원은 누구나 외상닷컴 상품 구매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외상지원금 5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외상닷컴은 12월 말까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아이디를 입력하거나 친구를 추천하면 5천원 쇼핑지원금 및 1만원 외상지원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또한 모든 첫 구매 회원에게는 5천원 쇼핑지원금 및 5천원 외상지원금이 지급된다.


여태식 외상닷컴 대표는 “신개념의 후불제 온라인 쇼핑몰 ‘외상닷컴’을 국내 최초 론칭 후 지난 1년 간 서비스하며 고객들의 높은 관심과 시장의 가능성을 체감할 수 있었다”며 “자유결제서비스는 제조사, 벤더사의 상품 정가 유지 및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고객들의 구매 부담을 덜어줄 수 있어 향후 새로운 유통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한편, 지난해 국내 최초 후불제 쇼핑몰 개념을 선보인 외상닷컴은 ‘할인에 외상을 더하다’라는 콘셉으로 상품 구매 시, 일정 금액을 선 결제로 결제한 후 남은 금액은 1개월에서 36개월안에 할부 수수료나 이자 없이 돈 생길 때 자유롭게 갚는 새로운 방식의 자유결제서비스(Free Pay Back)를 도입하고 있다.

또한 자신의 SNS에 외상닷컴을 홍보하는 등의 활동인 ‘외상갚기알바’라는 서비스를 통해 외상지원금을 지급받아 외상금을 결제할 수 있어 소비자가 스스로 구매자인 동시에 판매자, 광고자의 역할까지 가능하다.

외상닷컴은 획기적인 콘셉의 비즈니스 모델로 중국, 미국 등 중화, 영미권 글로벌 유통, 물류기업들로부터 러브콜을 받아 해외진출 교두보를 마련하고 내년 초를 목표로 해외진출을 타진 중에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