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신곡배달] '아미 위한 선물'…방탄소년단과 세계적 아티스트의 뜨거운 만남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국내를 넘어 세계로 도약하고 있는 그룹 방탄소년단이 세계적인 뮤지션과의 작업으로 팬들에게 특별한 선물을 선사했다.

2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는 방탄소년단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버전이 발표됐다. 이 곡은 전 세계 팬들을 위해 전 세계 동시 공개됐다.

‘마이크 드롭’은 지난 9월 발매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에 수록된 곡으로, 강렬한 드럼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전형적인 힙합장르로써 진정한 스웨그가 무엇인지 보여주는 곡이다.


특히, 이번 리믹스 버전에는 세계적인 DJ이자 프로듀서인 스티브 아오키, 데뷔와 동시에 빌보드 핫 100 차트 1위를 기록한 대세 래퍼 디자이너가 참여해 눈길을 끈다. 최근 들어 더욱 힙합적인 분위기가 강해진 스티브 아오키만의 감각적인 리믹스가 더해진 ‘마이크 드롭’은 기존 원곡보다 더 강렬한 일렉트로 트랩으로 재탄생했다.

관련기사



여기에 디자이너 특유의 에너지 넘치고 자유로운 래핑은 기존 틀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들만의 메시지를 전달해 온 방탄소년단의 정체성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며, 세련되고 깊이 있는 사운드를 완성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내달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방탄소년단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 3 윙스 투어 더 파이널(2017 BTS LIVE TRILOGY EPISODE Ⅲ THE WINGS TOUR THE FINAL)’ 콘서트를 열고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서경스타 이하나기자 sestar@sedaily.com

이하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