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 금융 공기업

[서울경제TV] 가스공사-가스안전공사, 천연가스 품질관리 향상 위해 머리 맞대

양사 현안사항 토론 등 합동 워크숍 개최

한국가스공사와 한국가스안전공사 직원들이 11월 30일~12월 1일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에서 ‘도시가스 품질관리 향상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 사진제공=한국가스공사한국가스공사와 한국가스안전공사 직원들이 11월 30일~12월 1일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에서 ‘도시가스 품질관리 향상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하고 있다. / 사진제공=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가 지난 30일부터 1일까지 금호통영마리나리조트에서 한국가스안전공사와 천연가스 품질관리 향상을 위한 합동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엔 가스공사 안전품질실 및 공급본부 품질관리 담당자와 가스안전공사 시험검사처 시료채취·분석 담당자 21명이 참석했다.


양사는 워크숍에서 천연가스 품질검사 절차 및 최신 분석기법 등을 공유하고, 최종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천연가스를 공급하기 위한 품질관리 현안사항 및 개선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관련기사



또 가스공사는 통영 LNG 생산기지에서 가스안전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천연가스 생산설비 견학 프로그램을 실시해 LNG 도입부터 저장·생산·공급에 이르는 공정 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양사는 앞으로도 천연가스 품질 저하 사례를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심도 있는 기술 토론을 이어가기 위해 정기 워크숍을 가진다는 계획이다.

정창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