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직원들의 편의 높여 줄 지역 최초 지식산업센터 ‘다산신도시 블루웨일’

직원들의 업무 효율을 극대화시킨 지식산업센터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직원들의 업무 만족도가 높을 경우 능률이 항상돼 기업의 사업 성과도 우수하게 나타난다. 이렇다 보니 기업들은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특화설계를 선보이거나 역세권 등 좋은 입지를 선점해 직원들의 만족도를 끌어올리려는 다양한 시도를 한다.


실제로 역세권 입지에 공급되어 편리한 교통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기숙사 배치, 화물 하역특화 시스템 등 직원들의 편의를 위한 장점이 돋보인 가산 SK V1 센터 지식산업센터는 분양 시작 후 한 달 여 만에 계약 완판을 기록했다. 또한 서울 및 외곽지역 이동이 편리함은 물론 실별 발코니를 제공하는 등 업무 효율성을 높여줄 장점을 선보인 성수역 SK V1 tower 역시 4개월 만에 분양을 완료 했다. 이처럼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을 높여줄 지식산업센터는 수요자들부터 많은 인기를 받았다.

업계 관계자는 “직원들의 업무 능력 향상은 입주기업의 수익과 직결돼 근무환경이 좋은 지식산업센터를 선점하려는 사장들이 많다”라며, “최근에는 서울접근성과 우수한 광역교통망을 갖춘 다산신도시에 직원들의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를 고루 적용한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을 앞둬 업계의 관심이 모인다”라고 했다.

이런 가운데 ㈜유승종합건설이 지역 최초의 지식산업센터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을 오는 12월 공급해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우수한 서울접근성과 다양한 생활인프라로 수도권 동북부 마지막 신도시로 불리며 큰 인기를 끌고 있어 최초로 공급되는 이번 지식산업센터는 일찌감치 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특히 일대에 지식산업센터 공급이 없었던 만큼 다산신도시의 풍부한 수요를 독점적으로 확보할 수 있어 희소성을 바탕으로 한 높은 수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관련기사



이 지식산업센터는 서울 접근성 등 우수한 교통여건이 자랑거리다. 화물업체 등의 경우 가까이에 있는 구리IC를 통해 북부간선도로 및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의 이용이 용이해 서울 등 주요 도심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중앙선 도농역이 가깝고 8호선 연장사업인 다산역(가칭,예정)도 오는 2022년 개통을 목표로 공사 중이어서 도로 및 철도 등을 통해 더욱 우수한 교통 여건을 갖출 전망이다.

또한 다산신도시 자족시설 4-1, 4-2블록에 지어지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은 인근에 풍부한 인프라와 배후수요까지 갖추고 있어 투자 상품으로서 가치가 높다는 평이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예정) 바로 앞 상권에 위치해 패션, F&B, 라이프, 금융, 메디컬 등 조닝별 MD 구성을 갖춘 스트리트 상가까지 갖추고 있어 상가 투자에 있어 다산신도시 내에서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또한 도보권 내에 1만여 배후세대를 품고 있으며 인근 진건읍에 29만㎡ 규모의 첨단복합단지인 그린스마트밸리가 조성 계획이어서 향후 배후수요까지 추가로 품게 돼 더욱 높은 투자가치가 기대된다. 또한 얼마 전 구리시와 남양주시에 경기북부 제2차 테크노밸리 유치가 확정됨에 따라 기업 입주를 통한 대규모 배후수요도 품어 이 일대의 부동산 가치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은 입지적 장점 외에도 뛰어난 설계까지 갖추고 있다. 우선 모든 호실이 섹션오피스 형태로 구성돼 개인 단위의 소액 투자자들에게도 손쉬운 투자 접근성을 갖췄다. 또한 최대 6m의 높은 층고로 개방감을 높였으며 층별 회의실(일부 제외), 옥상 미니 정원, 무인택배보관함, 렌터카 서비스 운영 등 입주기업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적용된다. 이 외에도 5톤 탑차도 진입 가능한 주차입구 설계와 화물 하역데크시스템, 도어투도어 시스템 등 물류 이동의 편의성을 고려한 설계도 돋보인다.

또한 별동형 기숙사에 다인용 주거가 가능한 공간 설계를 적용해 투자가치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누다락을 이용한 복층구조로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고 빌트인시스템 등 오피스텔형 주거공간을 제공해 입주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이달 중 계약진행을 예정에 둔 ‘다산신도시 블루웨일’의 모델하우스는 남양주시 가운동 250번지에 위치한다. 현재 모델하우스를 개관하여 운영중이며 방문시 내부 관람 및 상담이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