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분양

[추위 잊은 연말 분양대전] 롯데건설 '동탄역 롯데캐슬 트리니티'

SRT동탄역 직접 연결...쇼핑·문화시설 풍부










롯데건설은 이달 중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에서 선보이는 ‘동탄역 롯데캐슬 트리니티’를 분양할 예정이다. 동탄역 롯데캐슬 트리니티는 동탄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춘데다 주거시설과 함께 백화점·쇼핑몰·시네마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동탄2신도시 중심앵커블록 C11블록에 들어서는 단지는 지하6층~지상 최고 49층, 6개동, 총 1,697가구 규모로 아파트는 △65㎡ 282가구 △84㎡ 376가구 △102㎡ 282가구 총 940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오피스텔은 △23㎡ 451실 △59㎡ 237실 △84㎡ 69실, 총 757실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동탄역과 가까워 우수한 입지로 평가받고 있다. 서울 수서와 동탄신도시를 잇는 SRT 동탄역이 단지와 직접 연결되는 초역세권 단지로 SRT 이용 시 수서역까지 약 15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향후 서울 삼성역과 연결되는 GTX 노선도 오는 2021년 개통될 예정이어서 강남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 동탄2신도시를 동서로 나누고 있던 경부고속도로가 2020년까지 동탄역사 지하1층으로 직선 통과하고 지상에는 대규모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일대 주거환경도 쾌적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차량을 이용한 이동도 수월하다. 기흥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봉담~동탄 간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도 인근에 위치해 서울 접근성이 좋다.


단지 내 오피스텔 동 옆으로는 백화점·쇼핑몰·영화관·마트 등의 편의시설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또 도보거리에는 청계중앙공원과 동탄 여울공원이 있어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다.

관련기사



아울러 동탄역 롯데캐슬 트리니티 인근 중심상업 업무지역 약 150만㎡는 특별계획구역인 광역비즈니스콤플렉스로 지정돼 수도권 남부 경제 중심지로 개발될 계획이다. 광역환승시설 및 환승지원시설(앵커시설)과 상업·업무지구·컨벤션·호텔 등 비즈니스 업무지원 인프라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롯데건설 분양 관계자는 “SRT 동탄역과 백화점·쇼핑몰·영화관·마트 등을 모두 단지 안에서 이용할 수 있는데다 공원까지 갖추고 있어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내년부터 오피스텔 분양권 전매제한이 성남·하남·동탄2신도시 등 조정대상 지역으로 확대될 예정이어서 규제 전 공급되는 오피스텔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다”고 전했다.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번지에 12월 중 개관될 예정이다.

고병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