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영화

'코코' 윤종신 버전 엔딩송 '기억해 줘' MV 공개..'렛잇고' 잇는 감동

애니메이션 <코코>(감독 리 언크리치)가 윤종신이 참여한 엔딩 송이자 테마곡 ‘Remember Me’의 우리말 버전 ‘기억해 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사진=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사진=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디즈니·픽사의 야심작 <코코>의 1월 11일 국내 개봉을 앞두고 점점 관객들의 입소문과 관심이 뜨거워지는 가운데, 21일 오전 10시 CGV 페이스북을 통해 화제의 메인 테마곡 ‘Remember Me’의 우리말 버전 엔딩 송 ‘기억해 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코코>의 메인 테마곡 ‘Remember Me’는 <겨울왕국> ‘Let It Go’ 작곡가 팀이 완성한 또 하나의 중독성 강한 OST일 뿐 아니라 골든 글로브 주제가상에 노미네이트 되는 등 뛰어난 완성도로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명곡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만큼 우리말 버전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특히 한국 대표 감성 싱어 윤종신이 우리말 버전 엔딩곡 ‘기억해 줘’에 참여한 것이 공개되며 포털사이트 온라인 메인을 장식할 만큼 기대감은 최고조에 달했고, 뮤직비디오를 감상한 예비 관객들은 윤종신의 감미로운 음색과 2018년 첫 번째 감동을 전할 명곡 탄생에 환호를 보내고 있다.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윤종신은 관객이 없는 부스에서 홀로 노래하면서도 감미로운 호소력으로 노래가 지닌 감동을 오롯이 전하며 보고 있는 예비 관객들의 코끝을 찡하게 한다.

관련기사



이러한 <코코>의 ‘기억해 줘’ 뮤직비디오는 윤종신의 모습과 함께 영화 속 미구엘의 여정이 담긴 다채로운 비주얼을 조화롭게 보여준다. 죽은 자들의 세상으로 넘어간 미구엘의 모험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마마 코코와 다정한 교감을 나누는 미구엘의 모습이 훈훈한 감동을 전한다.

이와 동시에 남다른 감성으로 황홀한 기타 선율과 완벽한 하모니를 이루는 윤종신의 음색은 영화의 따뜻한 감성까지 더한다. 이처럼 국가대표급 감성 싱어송라이터로 정평 나있는 윤종신의 목소리가 더해진 우리말 버전 엔딩 송 ‘기억해 줘’는 <코코>에 대한 관객들의 관람 욕구를 더욱 높일 것으로 보인다.

한편 영화<코코>는 뮤지션을 꿈꾸는 소년 미구엘이 우연히 죽은 자들의 세상으로 들어가면서 벌어지는 황홀하고 기묘한 모험을 그린 디즈니·픽사 작품. <겨울왕국>‘Let It Go’ 작곡가의 손에서 탄생한 또 하나의 명곡 ‘Remember Me(기억해 줘)’뿐만 아니라 아카데미와 골든 글로브 음악상, 그래미 어워드 영화음악상 수상에 빛나는 <업>의 마이클 지아치노 음악감독이 선사하는 <코코>의 사운드 트랙은 영화가 주는 황홀한 감동과 여운을 식지 않고 오랫동안 전해줄 것을 예고한다.

/서경스타 한해선기자 sestar@sedaily.com

한해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