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2017 대한민국마케팅 대상]종합대상 삼성전자 QLED TV-화질·디자인·기능...최상의 'TV 라이프' 선사

'컬러볼륨 100%' 세계최초 인증

공간의 품격 높여주는 디자인에

편의성까지 고려 TV개념 바꿔놔

김현석 삼성전자 소비자가전(CE)부문장이 지난 3월 서울 역삼동 라움아트센터에서 열린 ‘삼성 QLED TV 미디어데이’에서 프리미엄 TV인 QLED TV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김현석 삼성전자 소비자가전(CE)부문장이 지난 3월 서울 역삼동 라움아트센터에서 열린 ‘삼성 QLED TV 미디어데이’에서 프리미엄 TV인 QLED TV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005930)가 지난 4월 국내에 출시한 프리미엄 TV QLED TV가 출시 이후 ‘TV 이상의 TV’라는 평가를 받으며 TV의 개념을 완전히 바꿔놓고 있다. 삼성 ‘QLED TV’는 최고의 화질과 집안 어느 공간에 설치해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 사용자 개인에 맞는 스마트 기능을 구현해 TV를 통해 경험할 수 있는 최상의 라이프를 제공하며 차세대 프리미엄 TV 시장을 이끌고 있다.

삼성전자는 특히 TV를 통해 지속적인 혁신과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QLED TV에 TV의 가장 기본이 되는 성능인 △최고의 화질 △집안 어느 공간에 설치해도 잘 어울리는 디자인 △사용자 개인에 맞는 맞춤형 스마트 기능 세 가지를 구현했다.

특히 삼성 ‘QLED TV’는 최신 디스플레이 소재인 메탈 퀀텀닷을 기반으로 세계 유일의 컬러볼륨 100%를 구현한 최고의 화질을 자랑한다. 유럽에서 오디오·비디오 등을 인증하는 독일의 세계적인 규격 인증기관 VDE로부터 세계 최초로 컬러볼륨 100%를 검증받았다.


‘QLED TV’는 어떤 밝기에서도 색이 바래거나 뭉개지는 문제점 없이 정확한 색을 표현해준다. 2,000니트(니트=1㎡ 공간에 촛불 1개를 켜놓은 밝기)에 달하는 최고밝기로 빛과 컬러를 완벽하게 살려주고 디테일을 놓치지 않는 리얼 블랙을 구현할 뿐 아니라 어느 각도에서 봐도 색이 변하지 않도록 시야각 문제도 해결했다.

관련기사



또한 ‘QLED TV’는 TV를 설치한 어느 공간과도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360도 어느 방향에서 봐도 아름다운 디자인에 사용 편의성까지 더해 공간의 제약 없이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고 설치된 공간과 조화를 이루며 TV와 함께 머무는 공간의 품격을 완성해준다.

‘QLED TV’는 1.88㎜의 ‘투명 광케이블’을 활용해 TV 주변기기들을 깔끔하게 연결할 수 있어 공간의 제약 없이 어디에나 설치 가능하고 ‘밀착 월마운트’로 TV와 벽 사이의 틈새 없이 벽에 일체감 있게 부착해 설치할 수 있다. 삼성 ‘QLED TV’는 스마트 기능을 통해 사용자 개인에 맞춘 다채로운 스마트TV 사용 경험도 제공한다. TV가 외부기기를 자동으로 인식해 표시해주며 스마트TV 첫 화면에서 라이브 TV와 인터넷서비스 등 모든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한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