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휴테크, 세계최초 음파진동 안마의자 SQ9 출시임박

핵심기술, 플랫폼, 디자인 주도하는 차세대 안마의자 업체로 거듭나



이르면 오는 1월 세계최초 음파진동모듈이 탑재된 안마의자가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기술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안마의자로 잘 알려진 헬스케어 기업 휴테크산업과 음향진동 전문 헬스케어기업인 에보소닉과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탄생되었다.

음파진동 안마의자의 가장 큰 특징은 마사지 모듈의 차별화에 있다. 마사지모듈은 쉽게 설명하면 사람의 손 역할을 하는 안마의자의 가장 핵심적인 구조이다. 신체에 직접 작용하는 만큼 이 부분의 기술력이 마사지감의 대부분을 좌우한다고 할 수 있다. 휴테크는 여기에 음파진동 모듈을 장착함으로써 기본적인 물리적 마사지와 더불어 신체에 깊고 부드러운 진동을 동시에 보내는 기술로 차원이 다른 마사지감을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마사지기류의 진동모터는 모터의 회전 축에 납 등의 무게를 한쪽으로 쏠리게 설계하여 회전 시 생기는 무게이동에 따른 진동을 만들어 주로 ‘타격’의 역할을 맡았었다. 음파진동은 이와는 근본적으로 다른 개념으로, 마사지에 맞게 최적화된 주파수(Hz)를 음파진동모듈에 통과시켜 생성된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파형의 진동을 그대로 전달함으로써, 일반적인 마사지에서는 느낄 수 없는 깊고 부드러운 마사지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안마의자 업체로는 유일하게 참여한 국가기술표준원의 사이즈코리아 시범사업 결과 데이터를 SQ9안마의자에 적용, 3차 조사에 걸쳐 누적된 한국인의 실제 인체 데이터를 프레임 설계에 반영함으로써 마사지에 최적화된 인체공학적인 착좌 자세를 구현했다.

관련기사



휴테크 자체 디자인센터에서 디자인을 주도한 본 제품은 카이즈와이에 이어 ‘elegant silhouette’이라는 디자인 언어로 탄생된 두번째 제품으로, 안정적인 비례와 측면 상단의 ‘twist wave’ 라인이 돋보인다. 특히 측면 상단의 우드그레인과 하단의 코퍼(copper)골드 컬러 포인트로 세련미와 고급감을 동시에 잡았다는 설명이다.

국내 업체의 대부분이 ODM 방식으로 제품 수입원의 역할에 그치고 있는 가운데 이룬 업적으로, 휴테크는 이로써 핵심기술과 프레임 플랫폼, 외관 디자인 3박자 모두를 주도하는 업체로 거듭났다.

지난 2017 키메스(KIMES) 국제의료기기박람회에 발표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던 음파진동 마사지 시스템이 일반 소비자 공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2018년 안마의자 시장의 판도를 변화시킬 차세대 기술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