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세종대 관광대학원, 2018 석사학위 과정 전기 신입생 모집



호텔ㆍ관광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이 2018학년도 석사학위 과정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2일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에 따르면, 모집 학과는 ‘관광경영’과 ‘호텔ㆍ외식경영’이며, 전공은 컨벤션ㆍ이벤트경영, 여행ㆍ항공경영, 골프ㆍ리조트경영, 식생활문화산업, 호텔경영, 외식경영 등 6개다. 학업을 마친 후에는 관련 전공 명의의 석사학위를 받게 된다.


국내ㆍ외 4년제 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하였거나 대학원 입학 전 학사학위 취득예정자, 기타 법령으로 이와 동등하거나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된다면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입학원서 접수는 2018년 1월8일~14일 오후 5시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세종대 관광대학원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특수대학원인 세종대 관광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후 박사과정으로 진학하거나 다양한 분야에서 관광산업 발전을 위해 활동하게 된다.


관광대학원 졸업생 중 관련업계 종사자가 많아서 인적 네트워크도 탄탄하게 가져갈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관련기사



현재 세종관광대학원의 재학생 규모는 300여 명 정도로 호텔 및 리조트, 여행사, 항공사, 외식업체 등을 비롯해 유수의 서비스 관련 기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이 수강하고 있다.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은 학기당 개설되는 강좌가 35개 과목에 이르는데다 수업은 오후 4시30분부터 10시15분까지, 주중 야간에 진행되기 때문에 직장인들이 석사학위를 취득하기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다.

따라서 현장에서 업무를 하다가 더 배워야 할 것이 있다고 생각한 관광 및 호텔 업계 실무자들이 많다.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관계자는 “국내 관광산업 발전에 기여할 전문지식과 실천역량을 갖춘 전문경영인 육성을 위해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에서는 이론과 실제를 최적으로 조화시킨 교과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이론과 실제를 최적으로 조화시킨 교과 과정을 운영하면서 학습 외에도 각종 소모임 활동이나 세미나 등을 통해 학습성취도를 제고하고 실천적 사고도 배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