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은 공부 양에 비례한다고 생각했다.’, ‘엉덩이와 의자의 싸움으로 생각했다.’, ‘책상머리 앞에서 버티면 성공할 줄 알았다.’…. 이러한 통념들은 대부분 경험이 부족한 고3 또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관리를 받지 못한 재수생들에게 만연하다.
고3 현역 수험생들에겐 학교라는 버팀목이 있지만 재수에 임하는 수험생들이 스스로 확실한 교육, 철저한 관리, 효율적인 학습방향을 챙기기란 어려움이 많다. 또한 오늘날같이 재수의 관습화가 사회모습으로 대두되는 만큼 한번 결심한 것에 확실한 무언가가 필요하다.
이러한 시점에 재수기숙학원의 차별화를 도모하는 등 보다 최적화된 시스템을 자랑하는 학원이 있다. 바로 자연계 전문 서초 메가스터디 기숙학원이다.
서초 메가스터디 기숙학원은 “재수 성공, 계획과 전략이 필요하다.”의 모티브로 수험생, 특히 이과생들에게 최선의 지원을 하고 있다. 수학, 과학, 국어, 영어 교육은 수년간 연구 분석을 바탕으로 이과생에게 전문화된 교육이 진행되고 있으며 각반에 입시담임, 교과담임, 생활담임이 배치되어 물 샐 틈 없는 관리가 실현되고 있다.
아울러 동기부여, 공부습관, 집중력, 기억력 등의 다양한 교육을 통해 재원생들의 학습 효율성을 보장하고 있다. “목표대학 합격”을 모토로 재원생에게 특정과목, 특정영역의 수준별 교육과 철저한 관리, 매월 성적 및 진학 상담을 하고 있다. 서초 메가스터디 기숙학원이 보장하는 효율성은 학습방향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수시·정시 배치상담에서 빛을 발한다.
이외에도 서초 메가스터디 기숙학원은 재원생들이 수능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학생들의 양양을 고려한 풍부한 식단을 필두로 4인실 숙소에 화장실 2개씩, 축구장, 농구장, 헬스장, 실내 체육관 등을 구비하고 있다. “수험생이 절실함과 열정을 갖고 입학한다면 나머지는 본원이 책임진다.”란 신뢰를 쌓아가고 있다.
서초 메가스터디 기숙학원은 재수 우선선발반을 조기 마감하여 현재 커리큘럼을 진행 중에 있으며 오는 2월 10일 정규반 개강을 앞두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