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 종합학원이나 단과, 기숙학원 형태로 운영되던 재수학원이 최근 독학재수 열풍을 맞아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고 있다.
이에 메가스터디학원은 오랜 시간 동안 재수종합학원을 운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독학재수학원의 장점까지 살린 융합형 재수학원을 경기지역 일대에 개원하고 작년부터 운영해오고 있다. 최신 입시 트렌드에 최적화된 융합형 재수학원은 스스로 통제가 어려운 독학재수생들과 과도한 수업편성으로 자기주도학습 시간이 부족함을 느끼는 재수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메가스터디학원을 시작으로 여러 학원들이 비슷한 모델을 흉내 내어 학원 운영 형태를 바꾸고 있다.
작년부터 시작되어 많은 재원생들의 호평을 받은 메가스터디학원 융합형 재수정규반은 자신만의 프라이빗한 학습환경을 갖추길 원하는 학생들을 위해 스터디파크 라고 하는 수업공간과 자습공간이 분리된 몰입학습 시설을 마련하였다. 또한 다년간 재수학원에서 우수한 진학실적을 보유한 실력 있는 강사진을 배치해 기존 인강에서는 접할 수 없는 수준 높은 강의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재수생에게 꼭 필요한 만큼 수업시수를 줄이고 학습한 내용을 충분히 체화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 시간을 늘려 학습효과를 극대화 시킨다.
특히 독학재수의 경우, 자기관리에 실패하는 케이스를 종종 볼 수 있는데 이런 단점을 완벽히 보완할 수 있도록 재수종합학원의 관리시스템을 그대로 옮겨 왔다는 것도 융합형 재수학원의 가장 큰 장점으로 꼽힌다.
실제 2018학년도 융합형 재수정규반을 수강한 재원생에 따르면 “보통 재수학원은 하루 중 수업이 차지하는 시간이 많아서 고등학교를 다시 다니는 느낌인데 메가스터디학원은 적당한 수업과 충분한 자기주도학습 시간으로 취약한 과목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데 더욱 효과적이었다,” 또한 “메가스터디학원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강의실과 자습실을 분리해 놓았다는 점이다.
자습실이 독서실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집중력을 최대치로 끌어 올릴 수 있었고 관리 시스템 중에서는 선생님께 1:1로 밀착 관리를 받았던 질의 응답 프로그램이 가장 큰 도움이 되었다.”며 융합형 재수학원 추천 이유를 밝혔다.
학원의 입장이 아니라 철저하게 수험생의 관점에서 고민하고 탄생시킨 메가스터디학원 융합형 재수정규반은 분당, 부천, 일산, 평촌 학원에서 수강 가능하며 현재 재수정규 과정을 모집 중에 있다. 모집요강 및 학원 관련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메가스터디학원은 이 외에도 서울지역에 강남, 강동, 강북, 노량진, 서초, 성북, 신촌 등 총 7개의 재수종합학원과 경기지역에 양지, 서초 2개의 재수기숙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8학년도 수능에서 전과목 만점자를 배출하는 등 우수한 진학실적을 배출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