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주택

[알짜 분양단지]대림산업, 보라매2차·안산군자주공7 재건축 등 주목



e편한세상 브랜드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대림산업은 올해 전국적으로 2만 313가구를 공급하고 이중 1만5,134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이 중에서 관심을 끄는 단지는 ‘e편한세상 보라매2차’다.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917-49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 ~ 지상 21층, 13개동 총 859가구로 구성되며 이중 631가구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다른 재건축에 비해 일반 공급물량이 많다는 점이 특징이다. 수요자들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84㎡ 등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돼 있다.



e편한세상 보라매2차는 신길뉴타운을 중심으로 진행중인 서울 서남권 주거지 재정비 사업의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하철 7호선 신풍역과 대림역 중간에 위치해 있어 지하철을 이용해 강남권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보라매공원(42만㎡)이 가깝고 영등포 신세계백화점, 신도림 현대백화점, 영등포 타임스퀘어 등 대형쇼핑몰과 병원, 백화점 등 생활편의시설도 갖춰져 있다. 또한 신대림초, 대림중학교를 비롯해 장훈고, 수도여고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하여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대림산업이 공급하는 e편한세상 아파트 중 수도권에서 관심을 끄는 단지는 안산 군자주공아파트 7단지 재건축 단지다. 이 단지는 총 719가구로 구성되며 이중 240가구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지하 2층 ~지상 36층, 7개동 규모다. 역시 전용면적 49~84㎡의 실수요층이 두터운 평형으로 설계된다.

관련기사



원일초등학교, 안산서초등학교, 선일중학교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하여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평택-시흥, 영동 고속도로를 통해 인천 및 수도권, 서울도심으로의 접근성이 양호하다. 단지 인근에 선부공원, 화랑유원지, 안산시민공원 등이 위치해 있으며, 반월공단과 인접한 직주근접형 입지를 자랑한다.

이외에도 수도권 동북부의 신도시로 각광받고 있는 양주 옥정지구에서 2,038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이 단지는 매머드급 단지로 앞서 분양했던 e편한세상 1~3차와 함께 대규모 e편한세상 타운을 조성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인천 검단지구 A-1, B-1블록에서 총 3,220가구를 일반에 선보이며 5,000여 가구가 넘는 인천 청전2구역 재개발의 일반분양도 올해 진행한다.



이혜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