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오늘 오후 날씨]올 겨울 가장 춥다! “시베리아에서 밀려온 -30도 이하 찬 공기” 낮도 영하권

[오늘 오후 날씨]올 겨울 가장 춥다! “시베리아에서 밀려온 -30도 이하 찬 공기” 낮도 영하권[오늘 오후 날씨]올 겨울 가장 춥다! “시베리아에서 밀려온 -30도 이하 찬 공기” 낮도 영하권




오늘 오후 날씨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25일 오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올겨울 가장 낮은 최저기온을 보인다.

오늘 날씨 관련 기상청은 “이번 추위는 당분간 이어지면서 중부지방과 일부 남부내륙에는 아침 기온이 영하 15도 이하로 그 밖의 지역은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말했다.


이어 기상청은 한파가 몰아치는 이유에 대해 “한반도 중부 상공을 몽골과 시베리아에서 밀려온 영하 30도 이하의 찬 공기가 뒤덮고 있기 때문”이라고 이야기했다.

관련기사



“낮 기온도 영하권에 머물러 매우 춥겠으니 가축의 동사 비닐하우스 작물의 동해 수도관 동파 등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상청에 따르면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22~영하 15도, 낮 최고기온은 영하 10~영하 6도로 예상된다.

이에 기상청 관계자는 “당분간 아침기온이 영하 15도 내외로 떨어지겠다”며 “낮 기온도 영하권으로 매우 춥겠으니 가축의 동사, 비닐하우스 작물의 동해, 수도관 동파 등의 피해가 없도록 유의하기 바란다”고 이야기했다.

[사진=네이버 날씨정보]

박재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