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가 KT 인공지능(AI) 스피커 ‘기가지니’를 활용한 홈 서비스 주문 시스템을 론칭했다. “지니야 롯데리아 주문해줘!” 또는 “롯데리아 시켜줘”라고 하면 기가지니를 통해 롯데리아 홈 서비스 콜센터 상담원으로 연결돼 주문이 가능하고, 기가지니와 연결된 IPTV화면을 통해 홈서비스 추천 메뉴와 신제품 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인터넷 전화를 사용하지 않는 고객은 전화번호를 모바일로 전송 해준다. 롯데리아는 기가지니를 통한 홈 서비스 주문 고객 대상에게 2월 28일까지 모짜새우, 핫크리피, 클래식 치즈 중 1종의 버거를 무료로 증정한다.
△본도시락, ‘생일축하해 도시락’ 증정 이벤트
본아이에프가 운영하는 본도시락이 6월 30일까지 본도시락 공식 SNS를 통해 ‘생일축하해세트 도시락’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도시락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생일축하해세트 도시락 인증샷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본도시락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생일축하해세트 도시락을 선물하는 모습이나 메뉴 사진을 개인 SNS에 올리하고 공식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 이벤트 게시물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댓글을 남기면 자동 응모된다. 생일을 맞은 지인에게 축하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도시락을 증정하는 상시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리샤브, 논산 딸기 신메뉴 출시
원앤원이 운영하는 샐러드바&샤브사브 전문점 ‘모리샤브’가 시즌 한정으로 평일 저녁과 주말 메뉴에 논산에서 따온 ‘생딸기’ 신메뉴를 선보인다. 휘핑크림, 초코 크런키, 딸키 요거트 드레싱, 초코시럽 등 나만의 레시피를 이용하여 신선한 논산 생딸기를 DIY로 즐길 수 있는게 특징이다. 이밖에도 모리샤브에서는 딸기코너를 이용하는 고객 대상으로 자신이 직접 만든 딸기 메뉴를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즉석에서 2,000원 할인과 더불어 추첨을 통해 무료 식사권(5명)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된다.
△탐앤탐스, ‘2018 설 선물세트’ 출시
커피전문점 탐앤탐스가 민족의 대 명절 설을 앞두고 ‘2018 설 선물세트’ 6종을 출시했다. 이번 선물 세트는 인스턴트커피부터 커피 애호가를 위한 세트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3만원 안팎의 가격으로 구성해 가성비도 뛰어나다. 대표 상품인 ‘액상커피 선물세트’는 깊고 진한 풍미를 가진 에스프레소를 포션에 담아낸 제품으로 물과 우유에 붓기만 하면 아메리카노와 라떼를 만들 수 있다. ‘커피 혼합 선물세트’는 탐앤탐스의 커피 MD 상품인 ‘핸드드립커피’, ‘삼각티백커피’, ‘티요 바닐라 라떼’, 그리고 ‘화이트 그란데 머그컵’을 하나의 세트로 구성한 제품이다.
△ 파파존스, 평창대회 개최 기념 평창서 팝업스토어 운영
한국파파존스가 평창대회가 열리는 강원도 평창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파파존스는 지난 25일 강원도 평창군 횡계리에 위치한 AM호텔 1층에 파파존스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이날부터 모든 행사가 마무리되는 3월 18일까지 약 2개월간 운영할 예정으로, 대표 메뉴인 ‘수퍼 파파스’를 비롯한 파파존스 베스트 제품을 만날 수 있다. 파파존스 팝업스토어가 자리한 AM호텔은 평창 동계올림픽 공식 숙박업소로, 개·폐회식이 열리는 평창 올림픽플라자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특히 대관령IC에서 차량으로 7분, 알펜시아 스키점프센터에서 10분 거리에 있어, 대회 기간 외국인 관광객을 포함한 방문객들이 다수 머무를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