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을 제공하는 솔루션 기업으로의 체질 개선에 속도를 낸다.
삼성SDS는 31일 서울 송파구 삼성SDS 캠퍼스 로비에서 ‘비전&토크(Vision&Talk)’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에 나선 삼성SDS의 비전을 재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홍원표 삼성SDS 대표가 400여명의 임직원 앞에서 직접 행사 사회를 맡아 눈길을 모았다. 홍 대표는 “데이터 기술과 플랫폼 역량으로 차별화된 가치를 창출하고, 고객, 임직원, 파트너와 함께 새로운 삼성SDS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SDS는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리더’를 회사의 새로운 비전으로 선포했다. 기존 정보기술(IT) 서비스 사업자에서 스마트 팩토리와 클라우드,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적용한 플랫폼 기반의 솔루션 사업자로 변화하겠다는 것이 삼성SDS의 계획이다. 아울러 블록체인 기술을 다양한 업종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하는 핵심 플랫폼으로 육성한다. 물류 분야는 전자상거래 등 신규 업종으로 사업 확대에 나선다. 여기에 추가 인수합병(M&A)을 통해 성장 동력을 모색할 계획이다. 삼성SDS는 이날 행사에서 고객과 임직원, 파트너사의 비전을 실현하겠다는 약속을 담은 ‘당신의 비전을 실현하라(Realize your vision)’는 비전 슬로건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