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입주민 만족도 100% 달성을 꿈꾼다…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 단지 내 다양한 조경시설과 커뮤니티시설 다량 설치해 쾌적성과 편의성 높여

- 국ㆍ공립어린이집 개관…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 가능해져 워킹맘들에게 인기



대우건설이 충남 천안시 성성지구에 지은 브랜드아파트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의 주거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 아파트는 분양 당시 분양가가 주변 시세에 비해 비교적 저렴했다. 특히, 대우건설은 이 아파트가 성성지구의 첫 분양 단지인 만큼 분양가를 보수적으로 책정했었다. 게다가, 분양성을 높이기 위해 품질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커뮤니티시설과 조경시설을 마련해 입주민들의 쾌적성과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입주민 입장에서는 가성비와 품질이 모두 높은 만큼 주거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주변 중개업소에 따르면, 인접한 불당동이나 두정동, 백석동 일대에 신규로 공급됐던 아파트들보다 분양가가 저렴하지만 품질 면에서는 전혀 뒤쳐지지 않는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의 최대강점은 풍부한 조경시설이다. 대우건설은 ‘푸르지오’의 친환경적 브랜드이미지를 그대로 살려 자연과 어우러진 명품아파트로 설계했다.

실제,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지난해 권위 있는 매체들이 주최한 ‘조경관련 건축상’을 싹쓸이하며 명성을 날리기도 했다.

지난해 7월에는 중앙일보와 중앙일보 이코노미스트 등이 주최한 '2017 친환경 건설산업 대상'을 수상했다. 또, 상반기에도 ‘한경주거문화대상 단지조경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또, '2017 아주경제 건설대상'에서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로 조경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실제, 대우건설은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를 자연을 품은 친환경아파트로 짓기 위해 설계부터 각별한 신경을 써나갔다. 이 단지의 건폐율이 14.3%에 불과한데다가 주차장을 대부분 지하로 설치해 지상의 조경면적을 넓힐 수 있도록 했다. 이로 인해, 이 아파트의 조경률은 32%에 달한다.

관련기사



이 단지에는 수경시설을 설치한 아쿠아가든, 편안한 그늘 밑에서 휴식할 수 있는 티가든, 풍성한 녹음을 즐길 수 있는 힐링포레스트, 실버세대를 위한 운동기구와 텃밭 등을 설치한 로맨스 가든 등 다양한 테마 공원이 조성됐다.
단지 내 설치된 국ㆍ공립어린이집도 어린 자녀를 두고 있는 워킹맘들 사이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내에 위치한 '성성호수 국공립어린이집'이 지난해 10월 문을 열고 운영 중에 있다. 최근 입주를 시작한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의 어린이집은 4월쯤 개원할 예정이다.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해지며 비용도 크게 절감할 수 있는 만큼 2030학부모들의 주거만족도가 특히 높게 나타났다.

어린이집 외에도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뛰어 놀 수 있는 실내공간인 키즈카페, 학업증진을 위한 푸른도서관과 독서실 등도 마련됐다. 유아놀이터, 어린이놀이터, 자연놀이터, 키즈빌리지 등 놀이공간도 다채롭게 설치돼 있다.

성성지구에서 부동산을 운영 중인 ‘D’공인중개사 대표는 “성성지구 첫 입주아파트인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의 입주민들은 단지 내 자연환경이나 국ㆍ공립어린이집에 대해 만족도가 특히 높다” 면서 “단지 내 조경시설이나 국공립어린이집만 보고 이사를 결심하는 전ㆍ월세 손님들도 가끔 있다”고 귀띔 해줬다.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는 충남 천안시 성성3지구 A1블록에 지하 2층~지상 39층, 8개동 규모로 지어졌다. 전용면적 별로는 △62㎡ 93가구 △74㎡ 113가구 △84㎡ 789가구 등 총 995가구로 이뤄진다. 현재, 전용 62㎡형과 74㎡형은 분양이 모두 마무리됐으며 84㎡도 분양마감단계에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