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IT

리니지M 접속오류, NC소프트 모든 게임에 접속 장애 ‘해킹은 아냐’

리니지M 접속오류, NC소프트 모든 게임에 접속 장애 ‘해킹은 아냐’리니지M 접속오류, NC소프트 모든 게임에 접속 장애 ‘해킹은 아냐’




2일 오전 9시께부터 리니지M 등 NC소프트 모든 게임 접속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NC소프트는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2일 발생한 plaync접속 및 게임 서비스 이용 불가 현상은 KT IDC(인터넷데이터센터) 쪽의 장애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KT IDC 장애가 복구되면 빠른 대응을 통해 정상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발표했다.

IDC는 인터넷 연결의 핵심이 되는 서버를 모아놓은 시설로 온라인 게임에서는 중요한 시설로 알려졌다. 이날 KT 등 관련 업체에 따르면 오전 8시23분께 KT 강남 IDC에서 전력 공급에 문제가 생기면서 NC소프트와 배달의 민족 등 IDC를 이용하는 기업 서버 접속이 중단된 바 있다.


KT 관계자는 “전력 공급 문제로 냉방기 조절이 일시적으로 되지 않아 IDC 내 온도가 올라가면서 입주 고객사 서버가 과열된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후 오전 8시53분께 IDC 전원이 복구돼 배달의 민족 이용은 가능해졌으나 NC소프트의 게임 포털 plaync와 모바일 게임 리니지M 등은 여전히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전해졌다.

한편 이날 문제는 해킹 등과는 무관한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

[사진=NC소프트 홈페이지 캡처]

장주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