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조만간 금리 안정될 듯... 주목 할 만한 종목 BEST 3

☞ 조만간 금리 안정될 듯... 주목 할 만한 종목 BEST 3 (확인)

미래에셋대우는 금리 상승기가 주가 하락기를 의미하지 않는다며 최근의 증시 조정은 1월의 가파른 주가 상승 이후의 차익실현 과정으로 해석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박희찬 미래에셋대우 연구원은 6일 보고서에서 “글로벌 증시의 강세 기조는 여전히 유효하다”며 “주가의 기조적 하락세는 금리 하락기에 발생한다”고 밝혔다. 이어 “인플레이션 여건상 최근 금리 상승세는 과도한 편이며 조만간 안정을 찾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증권가, 2월 최대 상승 예상 종목 TOP 5 (클릭)


박 연구원은 “주식 시장은 금리 상승세에 큰 부담 없이, 오히려 채권에서 주식으로 자금이 이동하는 ‘그레이트 로테이션’에 대한 기대가 높았으나 최근 금리 상승 속도가 빨라지면서 부담이 커진 측면이 있다”고 설명했다. 금리 상승 국면에서 주식이 잠시 부정적인 반응을 보일 수 있지만 기조적으로 주가가 하락으로 전환하진 않는다는 게 박 연구원의 설명이다. 오히려 주가의 기조적 하락세는 금리 하락 국면에서 발생한다는 분석이다. 그는 “현재의 주가 조정은 1월 주가 상승 속도가 조금 과도했던 데 따른 반작용(차익실현 압박) 정도로 판단된다”며 “주식 비중 축소 기회로 삼을 것은 아니다”고 말했다. 미국의 근원 물가가 여전히 큰 변화를 보이지 않고 있고 고용지표에서의 임금 상승세도 전방위적으로 확산되는 모습이 아니라 일부 고임금 노동자에게 집중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즉, 인플레이션 상황을 감안하면 최근의 금리 상승세는 조금 과도하단 판단이다. 그는 “금리 안정, 주가 상승세 복원에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오늘의 관심 종목

SK하이닉스(000660), LG전자(066570), 경인전자(009140), 프럼파스트(035200), 링크제니시스(219420)

▼▼ 100% 거짓 없는 실제 후기! 1억 수익 계좌 만들기! 비법 무료 공개!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