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정승환 ‘눈사람’ 4개 차트 정상, 감성 보이스에 아이유 작사도 한 몫

정승환 ‘눈사람’ 4개 차트 정상, 감성 보이스에 아이유 작사도 한 몫정승환 ‘눈사람’ 4개 차트 정상, 감성 보이스에 아이유 작사도 한 몫




가수 정승환의 신곡 ‘눈사람’이 차트 정상에 등극했다.


정승환은 6일에 발표한 ‘눈사람’으로 7일 오전 9시 기준 지니, 벅스, 소리바다, 올레뮤직 등 4개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선공개곡만으로 뜨거운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 19일에 발매를 앞둔 정규 1집 ‘그리고 봄’에도 많은 관심이 더해지고 있다.

정승환은 레트로풍의 포크 발라드로 새로운 감성을 선보였다. ‘눈사람’은 아이유가 작사에, 김제휘가 작곡에 참여해 동화적인 스토리텔링과 따뜻한 멜로디로 정승환의 아련한 감성을 더했다.

이에 ‘밤편지’로 작년 각종 시상식 대상을 휩쓴 바 있는 최강 음악 짝꿍이 정승환의 애절한 보컬과 만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구절마다 가슴에 와 박히는 ‘꽃잎이 번지면 당신께도 새로운 봄이 오겠죠’, ‘그대 반드시 행복해지세요’와 같은 따뜻한 당부의 이별인사가 애틋함을 증폭시켰다.

관련기사



특히 조용히 편지를 읊조리는 듯 서정적인 분위기의 전반부에 비해 휘몰아치듯 격정적인 서사를 들려주는 후반부에서는 정승환 특유의 짙은 감성과 진성-가성을 오가는 보이스의 매력을 한껏 어필하고 있다.

한편, ‘눈사람’의 시선에서 따뜻한 이별이야기를 담은 뮤직비디오는 우라늄 238의 조원석 감독이 그려낸 한편의 서정동화로 알려져 있따. 사랑을 떠나보내는 아픔보다 행복을 바라는 애틋한 심정이 섬세한 연출에 녹아 작품 전반에 아련함을 더했고, 홋카이도 전역에서 올로케로 촬영해 정승환의 소년미와 아름다운 설경을 함께 담아내고 있다.

정승환은 선공개곡 ‘눈사람’을 비롯한 10트랙으로 정승환의 사계절처럼 다양한 표정과 매력을 담은 정규 1집 ’그리고 봄’을 오는 19일에 발매하며, 오는 3월에는 동명의 단독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눈사람’ MV 캡처]

장주영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