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상조업계 1위 프리드라이프, 티몬서 소셜커머스 전용상품 ‘티몬프리드100’ 판매

100만원의 티몬 적립금과 프리드 한화리조트 멤버십 100박의 놀라운 혜택까지



국내 상조가입자 수는 지난 해 500만명을 돌파했다. 상조서비스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최근 10년 사이 상조가입은 4배 이상 가파르게 증가했다.

프리드라이프에 따르면, 지난해 온라인을 통해 상조서비스에 가입한 고객 중 63%가 20대에서 40대로, 갈수록 가입 연령대가 낮아지는 추세다. 목돈이 드는 장례행사를 가입 당시의 금액으로 준비할 수 있다는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상조가입을 미리 준비하려는 젊은 층이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국내 상조업계 1위 기업 프리드라이프가 2월 티몬을 시작으로 소셜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해당 업체는 지난 1일 티몬에서, 소셜커머스 전용상품 ‘티몬프리드 100’을 출시했다. 2040세대 등 젊은 층이 대부분인 소셜커머스의 특성을 고려해 이들을 겨냥한 맞춤혜택 상품을 기획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새롭게 출시한 ‘티몬프리드 100’은 프리드라이프의 종합 상조서비스와 함께 티몬적립금 총 100만원의 혜택이 결합된 프리미엄 라이프 상품이다.


월 5만원(120회) 납입으로, 장례 발생 시에는 10인의 전문 인력서비스와 국장급 꽃장식이 장착된 리무진 의전서비스, 50여 가지 장례용품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만기 완납 후 해지하면 납입금액 전액을 환급해준다.

관련기사



또한, 모든 가입고객에게 가입 즉시 10년간 총 100박 이용 가능한 프리드 한화리조트 멤버십(주말, 성수기 제외)과 롯데알파단체상해보험(대중교통이용중상해, 사망후유장해) 가입 혜택을 제공한다.

프리드라이프는 금번 티몬 입점을 시작으로, 상조의 이커머스 시장을 확대해 소비자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목표다. 프리드라이프 문호상 대표이사는 “이커머스의 빠르고 정확한 검색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상조업계 1위로서 상조서비스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리고, 고객에게 꼭 필요한 맞춤혜택 제공으로 젊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프리드라이프는 자산총액 1위, 선수금 규모 1위, 제1금융권 지급보증 등 탄탄한 재무건전성을 기반으로 한 상조업계 1위 기업으로, 최근 렌탈, 웨딩, 투어 등 다양한 라이프서비스를 선보이며 라이프토털 서비스 기업으로 발돋움했다.

자세한 내용은 티몬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