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방송·연예

‘VJ특공대’ 평창 막국수·메밀묵 전골·돼지물갈비 숨은 맛집, 어디?

‘VJ특공대’ 평창 막국수·메밀묵 전골·돼지물갈비 숨은 맛집, 어디?




9일 방송되는 KBS2 ‘VJ특공대’에서는 ‘특공 작전! 숨은 맛집 찾기 - 강원도 평창’ 편이 전파를 탄다.

사전조사도, 섭외도 없다~ 현지 주민들 사이에서 소문난 맛집을 직접 찾아 나선다! 이번 특공 작전의 목적지는 세계인의 축제, 2018 동계 올림픽 개최지 강원도 평창군! 아름다운 산세가 장관을 이루는 고지대인 만큼 예부터 산채는 물론, 고랭지 농산물을 이용한 독특한 식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고~


특히 평창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식재료가 있었으니~ 그 정체는 바로 고소~한 맛 자랑하는 ‘메밀’ 되시겠다! 이 메밀을 100% 즐길 수 있다는 평창의 한 막국수 식당. 그런데 이 식당엔 주방장이 없다?! 손님 취향대로 ‘직접 만들어 먹는 막국수’가 이 식당만의 오랜 흥행 비결! 양념장부터 사리까지~ 10가지 이상의 재료를 마음대로 넣을 수 있는 건 물론! 메밀로만 만들었다는 부드러운 면에 새콤달콤한 동치미 국물을 기본 바탕으로 하기 때문에 누가 만들어도 늘~ 기본 맛은 보장할 수 있다고.

관련기사



메밀을 시원~하게 즐겼으니 이제 따뜻한 메밀을 만나볼 차례! 늘 차갑게만 먹었던 메밀묵을 뜨끈하게 끓여 먹는다는 ‘메밀묵 전골’이 있다는데?! 다진 김치와 돼지고기를 들기름에 볶아 메밀묵과 함께 푹~ 끓이면 온몸의 한기를 스르르~ 녹여준다는 메밀묵 전골 탄생~! 겨울철 평창군의 매서운 한파를 물리치는 주민들의 특급 보양식이란다.

이뿐만이 아니다~ 찬바람 불수록 더욱 인기 만점이라는 평창군의 또 다른 겨울 별미가 있었으니~ 구이용 돼지 왕갈비가 통째로 전골냄비에서 펄펄! ‘돼지물갈비’가 그 주인공! 푸짐~한 고기 양에 한 번 반하고, 진한 국물 맛에 또 한 번 반해 동네 단골손님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다고~ 그렇다면 과연 이 식당들 중 주민들이 꼽는 진짜 숨은 맛집은 어디일까? 강원도 평창군의 곳곳을 누비며 주민들이 강력 추천하는 진짜 맛집을 VJ특공대가 파헤쳐 본다.

[사진=KBS 제공]

/서경스타 전종선기자 jjs7377@sedaily.com

전종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