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TV·방송

'외부자들' 정봉주 “NBC 망언, 日 역사왜곡에 듬성듬성 대응해 생긴 일"

/사진=채널A/사진=채널A


채널A ‘외부자들’에서 2018 평창올림픽이 개막한 가운데 일부 외신들이 보였던 역사 왜곡 보도에 대해 이야기가 다뤄진다.

미국 NBC 방송의 조슈아 쿠퍼 라모 前 해설위원은 지난 9일 개회식 중계 방송에서 “일본은 1910년부터 45년까지 한국을 식민 지배했다. 하지만 모든 한국인은 발전 과정에서 일본이 매우 중요한 문화·기술·경제적 모델이 되었다고 말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영국의 언론사 ‘더타임스’는 한반도기에 그려진 제주도를 ‘일본이 소유한 섬’이라고 보도해 물의를 빚었다.


외신들의 역사 왜곡 발언에 대해 전여옥 전 의원은 “일본이 하고 있는 국가 홍보의 승리다”라고 생각을 밝힌다. 전 전 의원은 “일본이 쌓아 온 국가 홍보의 결과가 ‘역사 왜곡’으로 꽃을 피우고 있다”며 열변을 토한다.

관련기사



정봉주 전 의원은 “지금까지 일본의 역사 교과서 왜곡에 대해 우리 정부가 듬성듬성 대응하다 보니 평창 역사 왜곡 사태가 왔다”며 우리 정부의 대응 태도에 일침을 가한다. 이어 그는 “정부가 구조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다”며 “정부가 중장기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주장한다.

채널A ‘외부자들’은 현안의 중심에 선 내부자들이 보지 못하는 큰 그림을 날카롭게 그려 줄 ‘외부자들’을 통해 정치 사회 등 각 분야의 현안을 짚어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된 시사예능 프로그램. 남희석 MC를 중심으로 진보논객 진중권 동양대 교수, 정봉주 전 통합민주당 의원, 전여옥 전 한나라당 의원, 안형환 전 새누리당 의원이 출연한다.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 방송.

/서경스타 양지연기자 sestar@sedaily.com

양지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