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오피스·상가·토지

위워크, 국내 9번째 지점 ‘선릉역점’ 7월에 연다

PCA라이프타워에 입주

테헤란로 5번째 지점

상반기 중 1만 3,000명 멤버 수용 공간 확보

위워크(WeWork)는 오는 7월 1일 국내 9번째 지점인 위워크 선릉역점을 연다고 27일 밝혔다.

위워크 선릉역점은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302에 위치한 PCA라이프타워에 들어설 예정이다. 위워크 선릉역점은 총 14개 층을 사용하며, 최대 1,200명 이상의 멤버를 수용할 수 있도록 조성될 예정이다.


이로써 위워크는 강남 테헤란로에서만 5번째 지점을 확보했다. 위워크는 지난 2016년 8월 강남역 홍우빌딩에 1호점을 열었으며, 삼성역 인근 일송빌딩(현 위워크빌딩), 역삼역 인근 캐피탈타워(현 아크로플레이스)와 대세빌딩에도 지점을 확보한 바 있다.

관련기사



또 강남 외에도 서울역에 위치한 서울스퀘어, 광화문의 더케이트윈타워, 여의도의 HP빌딩에도 지점을 두고 있다. 위워크는 상반기 중에 약 1만 3,000명의 멤버를 수용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위워크. 서울시 면적의 7분의 1에 불과한 맨해튼에만 50여개의 위워크 지점이 있다. 지점 수가 늘어날수록 위워크가 자랑하는 ‘커뮤니티’와 ‘네트워크’가 더 강화되기 때문에 위워크는 향후 한국에서도 빠르게 사업을 확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고병기기자미국 뉴욕 맨해튼에 위치한 위워크. 서울시 면적의 7분의 1에 불과한 맨해튼에만 50여개의 위워크 지점이 있다. 지점 수가 늘어날수록 위워크가 자랑하는 ‘커뮤니티’와 ‘네트워크’가 더 강화되기 때문에 위워크는 향후 한국에서도 빠르게 사업을 확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고병기기자




매튜 샴파인 위워크 한국 담당 제너럴 매니저인는 “새로운 지점을 한국 내 더 많은 크리에이터와 기업가들을 지원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국내에서 위워크의 입지를 강화하고, 9월에 개최할 크리에이터 어워즈(Creator Awards)를 통해 위워크 커뮤니티 및 비즈니스 생태계를 계속해서 지원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고병기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