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 열풍이 이어지면서 최근 떠오르고 있는 ‘쁘띠성형’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쁘띠성형은 칼을 사용하지 않고 주사를 이용해 시술함으로써 오랜 회복기간이 필요했던 성형수술과는 달리 짧은 시간 내에 성형수술에 버금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은 수술과 비교해 적은 부담감으로 동안 외모를 가꾸도록 도울 수 있다는 소식에 병원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의료계에 따르면 과거에는 팔자주름, 이마나 미간 주름 등을 개선하기 위한 중년층 환자가 주를 이뤘지만 최근 동안 외모를 위해 젊은 연령대의 상담도 이어지고 있다.
특히 쁘띠성형 가운데 가장 대표적인 것이 필러다. 필러는 말 그대로 꺼진 부위를 채워준다는 개념으로 상실된 얼굴의 볼륨감을 더해 얼굴라인을 교정해 준다.
울산 강남의원 백병석 원장은 “필러시술은 코와 팔자주름 등에 대표적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특히 최근 젊은 연령층들에서 휜 코를 바로 잡아주는 교정을 하기 위해 병원을 찾는 발길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코가 휜 사람은 교정을 위해 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지만 필러 시술은 조각하듯이 필러라는 물질로 휜 부분을 메워주면서 휜 코를 바로 보이게 하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다”고 전했다.
팔자 주름으로 병원을 찾는 이들 또한 꾸준히 늘고 있다. 나이가 들면서 주름이 생기는 건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탄력을 잃은 피부와 깊은 팔자주름은 실제 나이보다 노안으로 보이게 하는 주범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고민이 되고 있다.
보통 팔자주름은 나이가 들면서 호르몬과 콜라겐이 손실돼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서서히 드러난다. 이러한 경우 팔자주름 부위에 필러를 주입해 메워줘 볼륨감을 채워주는 필러 시술을 생각해볼 수 있다.
백병석 원장은 “필러 시술 이후 염증 반응이 일어나지 않도록 사우나와 찜질방 등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일주일정도는 금주를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무조건 저렴한 비용만을 강조하는 병원을 찾아가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다”며 “전문가와 상담을 할 때 필러의 시술 경험을 많은 확인해야한다”고 강조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