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머니+ 창업단신]KFC, 신메뉴 3종 출시 기념 프로모션 外

△KFC, 신메뉴 3종 출시 기념 프로모션



KFC가 ‘스윗루터버거’, ‘고구마지롱치즈스틱’, ‘애플타르트’ 등 신메뉴 3종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새시작팩’ 및 ‘봄봄박스’를 선보인다. 새시작팩은 스윗루터버거·징거버거·텐더 2조각·후렌치후라이·음료 2잔 등 둘이서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메뉴로 구성했으며 1만원에 판매된다. 봄봄박스는 스윗루터버거·핫크리스피치킨 1조각·고구마지롱치즈스틱·애플타르트·음료 등으로 구성돼 혼밥족에게 안성맞춤이다. 가격은 7,400원. 아울러 12일까지 스윗루터버거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후렌치 후라이와 음료 무료 제공, 애플타르트와 아메리카노를 2,000원에 제공, 모든 세트 구매 시 고구마지롱치즈스틱 1,000원에 제공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배스킨라빈스 ‘츄파춥스 스트로베리 앤 크림’ 출시



배스킨라빈스가 츄파춥스와의 협업을 통해 3월 이달의 맛 ‘츄파춥스 스트로베리 앤 크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화이트데이 시즌에 맞춰 ‘츄파춥스 스트로베리 앤 크림 블라스트’, ‘츄파춥스 미니 스노우모찌’, ‘바로먹는 츄파춥스 케이크’도 선보인다. 츄파춥스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트로베리 앤 크림’ 캔디를 아이스크림으로 재해석한 제품으로 진짜 과즙을 넣은 딸기 아이스크림과 부드러운 밀크 크림 맛 아이스크림에 달콤한 스트로베리향 캔디가 쏙쏙 박혀 있다. ‘바로먹는 츄파춥스 케이크’는 스트로베리 앤 크림·초코바닐라·카라멜 세 가지 맛을 간편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고유의 막대 사탕 모양을 대형 초콜릿 구로 표현해 화이트데이 시즌 선물용으로도 좋다. 가격은 2만6,000원.

△굽네몰, 갈비천왕 등 치밥·볶음밥 3종 판매



닭가슴살 전문 쇼핑몰 ‘굽네몰’이 굽네치킨의 히트 메뉴 볼케이노 및 갈비천왕의 소스를 활용한 ‘굽네 볼케이노 치밥’ 및 ‘굽네 갈비천왕 치밥’ 2종과 닭가슴살과 아삭한 김치가 어우러진 ‘굽네 닭가슴살 김치 볶음밥’을 판매한다. 국산 신선 쌀을 직화 방식으로 지어내 고슬고슬하고 찰기 있는 밥 맛을 느낄 수 있다. 자동화된 해썹(HACCP) 품질 인증공정에서 위생적으로 생산해, 신선하고 안심하며 먹을 수 있다. 급속동결(IQF)처리한 볶음밥으로, 전자레인지에 4분 조리하거나 후라이팬에 4분만 볶아내면 갓 조리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성인 1명이 한끼에 먹을 수 있도록 200g으로 개별 포장했다.


△봉구비어, 가맹점 물품 공급가 최대 16% 인하

관련기사





스몰비어의 원조 봉구비어가 가맹점주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전국에 위치한 봉구비어 가맹점에게 제공되는 물품의 공급가를 최대 16% 인하한다. 봉구비어는 최근 급격한 최저임금의 인상으로 인한 가맹점의 부담을 분담하기 위해 3월 1일부터 가맹점에게 정기적으로 제공되는 40여 가지의 식자재 및 물품 비용을 최대 16% 낮추기로 결정했다. 또한, 생맥주의 품질 유지에 필요한 맥주관 클리닝 서비스도 무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봉구비어는 가맹점에 공급되는 식자재의 품질 유지를 위해 공급업체들을 방문, 원재료의 구매부터 보관 및 배송, 생산라인의 위생 등을 집중적으로 검사하기도 했다.

△포메인, 베트남 대표메뉴 ‘분짜’ 출시



베트남 쌀국수 전문 프랜차이즈 포메인이 신메뉴로 분짜를 출시했다. 포메인은 2015년 11월 베트남 현지 법인의 쌀국수 제조 공장 포시즌(PHO SEASON)을 설립하여 베트남과 더욱 가까워졌다. 이에 따라 본사 메뉴개발팀은 신메뉴 개발 및 기존 메뉴의 맛을 다시 한번 확인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베트남을 방문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호찌민에서 현지 셰프들을 만나 베트남 요리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이를 참고하여 포메인만의 특별한 신메뉴 분짜를 개발했다. 분짜는 생선을 발효시킨 베트남 전통 장인 느억맘 소스에 돼지고기와 채소를 적셔 먹는 베트남 대표 요리다.

박윤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