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스포츠

종합대회 취재 기회에 포상까지…대한체육회 대학생 기자단 모집

16일까지 접수…체육회 주요 행사 취재, 조별 콘텐츠 제작 업무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오는 16일까지 ‘3기 대학생 명예기자단’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대한체육회 대학생 명예기자단 3기는 총 15명으로 구성할 예정이며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이 기간 주요 종합경기대회 취재와 생활체육에 대한 콘텐츠 기획을 수행한다. 응모 대상자는 스포츠에 관심 있는 대학(원)생으로 16일까지 대한체육회 공식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게시된 지원서·활동계획서를 작성한 후 e메일(sports_7330@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이달 30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4월 초 발대식을 통해 명예기자로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명예기자단에는 대한체육회 관련 월 주제별 콘텐츠를 제작하는 개인 과제뿐 아니라 조별 콘텐츠 제작 과제도 부여된다. 팀원들과 함께 관심 분야의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네트워크를 쌓을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팀원은 웹툰·리뷰·영상·디자인·사진 등 선택 지원분야를 공통으로 선택한 사람들로 구성된다.

관련기사



명예기자단으로 선정되면 소정의 원고료와 취재지원비가 지급되며 대한체육회 주요 행사와 종합경기대회 개최 시 취재 지원을 받는다. 활동 수료자에게는 대한체육회장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하고 활동실적이 우수한 개인과 팀에게는 포상도 주어진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한체육회 홈페이지(www.sports.or.kr)와 공식 블로그(blog.naver.com/sports_7330)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양준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