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얼굴 크기 축소부터 V라인까지‥사각턱수술, 효과는 어디까지?




입체적이고 시원시원한 이목구비가 미인으로 각광 받는 시대지만, 우리나라 여성들은 대부분 밋밋하거나 넓고 굴곡진 얼굴형을 가진 경우가 많다. 때문에 체형에 비해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원하는 여성들 사이에서 사각턱수술이나 광대뼈축소수술 등의 안면윤곽수술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사각턱수술은 얼굴형 자체를 작고 갸름하게 만들어 주는 결과로 수술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그러나 사각턱 수술을 받은 후에도 여전히 넓적하고 둔탁한 하관이 개선되지 않아 고민을 호소하는 이들이 종종 있다. 사각턱수술이라고 해서 귀 밑의 각진 부분만 잘라내는 수술을 진행했다가, 정면에서 보이는 얼굴형에는 큰 변화가 없는 사각턱 수술의 한계에 직면하는 것이다.


이 때문에 얼마 전에는 아래턱 뼈 전체를 이어서 깎아 내는 방식의 턱수술이 시행되기도 했지만, V라인의 갸름한 턱 선을 만들어 내기에는 역부족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더구나 이러한 수술의 경우 수술 범위가 넓어 신경손상의 위험도 배제할 수 없다는 것이 성형외과 전문의들의 지적이다.

최근에는 이런 기존 사각턱 수술의 단점을 보완한 사각턱수술 방법으로 티에스 V라인사각턱수술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넓은 사각턱을 깎아 내는 동시에 앞에서 보이는 턱 끝의 넓이를 축소시킴으로써 이상적인 V라인의 얼굴형을 완성할 수 있는 안면윤곽술로 꼽힌다.

V라인사각턱수술은 기존의 뼈를 자르기만 했던 수술에서 뼈의 두께까지도 줄여주는 방법으로 시행되기 때문에 평면적 축소가 아닌 입체적인 사각턱 축소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수술법이다. 또한 각진 턱과 앞턱까지 동시에 해결하여 앞모습의 V라인을 극대화 함으로써, 360도 어느 각도에서도 아름다운 V라인을 완성시켜 준다.


티에스성형외과 이상균 원장은 “V라인사각턱수술은 넓고 뭉툭한 앞턱과 크고 각진 옆 턱을 모두 성형하는 수술법이다. 귀 아래 각진 부분부터 앞 턱까지 길게 절제한 수술로 턱 끝의 길이와 각도를 얼굴의 밸런스에 맞게 조절하여 자연스러운 V라인 얼굴형을 만든다”라며, “최첨단 3D-CT 장비를 이용한 정확한 분석으로 신경선을 피해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부작용의 위험도 적고 안전성과 만족도가 높은 수술”이라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V라인사각턱 수술 대상은?

V라인사각턱수술은 정면에서 볼 때 V라인의 갸름하고 어려 보이는 얼굴 형을 만들고 싶은 경우나 턱의 좌우가 비대칭인 경우, 아래 턱이 넓고 각이 져 보이는 경우, 아래 턱 선이 편평하게 보이는 경우에 모두 적합한 수술방법이다.

이 수술은 특히 안면윤곽 수술은 신경이 위치해 있는 턱을 절제하는 난이도 높은 수술이기 때문에, 전담 의료진의 경력과 노하우를 통해 신경선을 건드리지 않고 안전하게 수술을 집도한다.

또 티에스성형외과에서는 사각턱수술에 대해 체계적인 수술 후 케어 시스템과 CCTV 참관 시스템을 실시하고 있으며, 티에스 수술 후 관리 보장 증서를 제공해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수술실에는 미세먼지, 세균 등에 의한 감염을 막기 위해 에어샤워를 설치하여 엄격한 청결도 관리하고 있다.

한편, V라인사각턱수술 등의 성형수술은 개인에 따라 수술 후 염증이나 출혈, 신경손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수술 상담 시 각별한 주의가 당부된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