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공식] 포르테 디 콰트로 손태진X윤종신의 만남, 첫 솔로 잠든 그대’ 18일 발표

크로스오버 그룹 포르테 디 콰트로의 감성 베이스 손태진의 첫 솔로 싱글 ‘잠든 그대’가 오늘(18일) 공개된다.

신곡 ‘잠든 그대’는 윤종신이 작사하고, 윤종신, 강화성이 작곡한 노래로, 어깨에 기대 잠든 그대를 바라보며 연인에 대한 고마움과 이 순간의 소중함을 이야기하는 한 남자의 모습을 담았다.







윤종신은 “손태진의 노래를 만들 때 가장 먼저 떠올렸던 것이 그의 목소리에서 느껴지는 따뜻함과 자상함이었다”며 “손태진의 목소리로 각박하고 무심한 이 사회 속에서 가끔씩 볼 수 있는 작고 따뜻한 순간을 그리고 싶었다. 이 노래를 들으며 우리 모두가 각자의 ‘잠든 그대’를 흐뭇하게, 고맙게 바라볼 수 있는 여유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정적인 멜로디와 가사가 돋보이는 윤종신의 발라드 요소와 부드러운 저음이 강점인 손태진의 성악 요소가 조화를 이룬 ‘잠든 그대’는 리스너들에게 깊은 감동과 따뜻한 위로를 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손태진은 24~25일 서울 코엑스 아티움에서 열리는 첫 단독 콘서트 ‘Fw: I am’에서 신곡 ‘잠든 그대’ 라이브 무대를 최초 공개할 예정이어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된다.

관련기사



한편 ‘잠든 그대’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장원형, 차민지가 출연해 애틋한 연인 관계를 연기했으며, 손태진도 깜짝 등장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손태진은 JTBC <팬텀 싱어> 초대우승팀인 포르테 디 콰트로 멤버로, 지금까지 두 장의 앨범 발매와 전국투어 개최, 일본 진출 등 활발한 그룹 활동을 하는 한편, 이번 솔로 싱글을 시작으로 다양한 솔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손태진의 신곡 ‘잠든 그대’는 18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정다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