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98조원 ’쩐의 전쟁’ 무역전쟁에 국내 수혜주! 제약바이오, 자동차등 수혜주 찾기

트럼프행정부 관세폭탄에 중국 여유롭게 대응! 카드가 너무 많아서 문제

농산물, 돈육 -> 자동차, 반도체로 넘어가면 국내 수혜주가 존재


‘톡스타’ 최정상 전문가들이 밝히는 향후 시나리오 및 수혜주 BEST5[=>바로 확인하기]


美中 무역전쟁 우려로 지난 주 큰 낙폭에 투자자들이 패닉인 가운데 주말동안 중국 경제실세이자 미국통인 류허 부총리와 미국 므누신 재무장관의 통화로 추가 급락은 없었지만 여전히 불안한 상황이다.

그래서 긴급점검으로 서울경제TV ‘톡스타’ 투자전문가들과 함께 향후 전개 방향과 시나리오별 국내 수혜주를 찾아보기로 했다.

1. 전개 상황과 상관없이 제약바이오. 다만 옥석가리기가 중요[=>종목 확인하기]

서울경제TV ‘톡스타’는 매일 아침 10시에 중국 등 해외주식에 시황분석을 TV방송을 통해 소개하고 있다. 그 중 ‘해외통’이라고 불리는 크라운사단에 이현민대표는 “중국이 이번에 끝난 양회를 통해 환경규제와 제약바이오 관세제로 정책을 천명했다며 이쪽 부분에 집중.”할 것을 권했다. 하지만 국내 제약바이오가 네이처셀사태, 차바이오텍 감사의견 사태로 인해 신뢰가 무너진 지금 옥석가리기가 필요하다고 한다.

하지만 이미 중국 진출이 확정된 메디톡스나 최근 글로벌 진출이 활발한 인바디 등 헬스케어 중심으로 뛰어난 성장성을 보이고 있다며 아직 알려지지 않은 한 종목을 제시하며 최우선 선호주를 제시했다.

2. 무역전쟁이 심화되어 중국의 자동차, 반도체 규제로 이어질 경우 부품사와 장비주를 주목




당장 중국은 미국산 농산물과 돈육에 추가관세를 부과할 것으로 보인다. 트럼프행정부에게는 지난 대선에서 득표를 휩쓸었던 이른바 ‘팜벨트’ 10개주에 막대한 타격이 예상되나 계속 무역전쟁을 밀어붙을 경우 중국이 추가적으로 자동차와 항공기, 반도체, IT기기를 정조준 할 가능성이 높다.

관련기사



‘톡스타’의 크라운사단 랠리퀸 전문가는 “중국은 미국산 자동차 수입 1위 시장이며 미국에게는 캐나다 다음으로 자동차를 많이 수출하는 곳이 중국.”이라며 그럴 경우 국내 자동차업계가 반사이익 가능성이 있다고 한다. 또한 한국의 반도체산업을 따라잡기 위해 미국과 중국이 연합전선을 구축해지만 이 부분도 깨질 가능성이 높아서 그럴 경우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SK하이닉스(000660) 뿐만 아니라 부품장비주들도 수혜 가능성을 제시했다.

‘톡스타’의 크라운사단 랠리퀸 전문가는 최선호주로 유니셈을 제시하면서 서울경제TV ‘톡스타’의 톡방을 통해 PCB, 패널, 디램, 낸드 쪽 수혜주를 총 정리해서 알려줄 예정이라고 한다. [=>무료카톡방 참여하기]

이번 ‘톡스타’ 범국민 종목진단 방송을 맡은 전문가들은 종목발굴 및 분석, 수익률 관리와 리스크관리 능력에 강점을 보이는 대한민국 최고의 실전매매 증권전문가로 구성되며, ‘톡스타’ 범국민 카톡 주식종목상담은 톡스타에 무료회원으로 가입한 개인투자자이면 누구나 서비스를 받아볼 수 있다.

참가방법 : 톡스타 -> “크라운사단” 클릭 후 입장 (=>무료카톡방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톡스타 TV방송시간 : 서울경제TV 채널 월~금 저녁 8시~9시



▲톡스타 HoT issue 종목▲

메디포스트(078160), SK하이닉스, 우리산업(215360), 인스코비(006490), 신라젠(215600)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김도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