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스타 가요

‘나의 아저씨’, 두 번째 OST ‘어른’ 발매...아이유 심정 200% 전한다

우리네 현실을 가감없이 리얼하게 그려 시청자들의 뜨거운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는 tvN ‘나의 아저씨’가 음원 발매 전부터 시청자들이 손꼽아 기다려 온 화제의 OST곡을 공개한다.

tvN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연출 김원석, 극본 박해영) 측은 가수 Sondia(손디아)가 부른 OST Part 2 ‘어른’ 음원을 29일 오후 6시에 공개했다.




‘어른’은 너무 일찍 커버린 상처받은 아이와 고단한 삶의 무게를 소리없이 감내하는 어른의 이미지를 정제된 감성의 브리티시록 스타일로 풀어낸 곡이다.


깊이 있는 음색을 인정받아 이번 OST의 가창으로 참여한 Sondia(손디아)의 세밀한 감정표현이 돋보이는 이 곡은 담담하지만 선명한 인상을 들려주는 멜로디와 무심한 듯 거친 텍스처를 그려내는 사운드가 대비되며 성실한 무기징역수처럼 하루를 살아가는 극중 인물들의 서사에 깊이를 더한다.

관련기사



특히, ‘어른’은 지난 1,2회 방송분에서 주요 감정씬에 삽입, 드라마의 감정선을 극대화시킨 곡으로, 방송 이후 가창자 문의는 물론 음원 발매 요청 등과 관련된 문의가 쇄도할 정도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은 곡이라 기대감을 더욱 모으고 있다.

tvN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는 삶의 무게를 버티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서로를 통해 삶의 의미를 찾고 치유해가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로 매주 수, 목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한편, Sondia가 부른 ‘나의 아저씨’ OST Part 2 ‘어른’은 29일 이후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정다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