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호주 TAFE 유학박람회’ 개최, 호주 각 주별 TAFE 학교 관계자들 참여




IDP에듀케이션은 오는 4월 7일 강남역 FastFive 6층에서 ‘호주 TAFE 유학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호주의 현지 취업과 밀접하게 관계된 호주의 각 주별 국립 기술전문대학교인 TAFE의 학교 관계자들이 처음으로 국내 한자리에 모여 진행이 된다.

호주는 유학 후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1순위로 고려되는 유학국가 중 하나다. 유학생들에게도 졸업 후 취업비자를 제공함으로써 취업의 기회를 적극 제공하는 국가이기 때문이다.


IDP에듀케이션은 “특히 TAFE는 호주의 학생들이 졸업 후 바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도록 실무 위주의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기술전문대학교로 각 주의 철저한 관리 감독이 이뤄져 호주 내 고용주들의 고용 1순위 학교로 꼽히는 교육기관”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일부 비즈니스, 간호학 등은 호주 대학의 1학년 과정을 TAFE에서 보다 쉽고 수월하게 적응해가면서 배울 수 있는데 각 주의 연계 대학으로 1학년을 그대로 인정받아 2학년 편입이 가능하며 학비도 대학에 비해 50% 이상 저렴한 편이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호주 최고의 호텔관광 전문학교인 윌리엄앵글리스 및 각 주의 대표 TAFE가 대거 참여하며 현지 담당자와 함께 호주의 유망 전공인 호텔경영, 요리학, 비즈니스, 마케팅, 디자인, 용접, 자동차정비 등 전공별 자세한 상담을 1:1로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이번 박람회는 전공별 세미나를 진행한다. ▶오후 12시 30분 TAFE 퀸즐랜드(간호학, 자동차정비, 뷰티테라피 그리고 대학편입과정) ▶오후 1시 10분 Box Hill(멜버른의 유망전공 1, 호텔경영, 비즈니스, 항공정비, 음악 & 졸업 후 진로) ▶오후 1시 50분 CIT(비즈니스, 유아교육, 호텔경영 & 졸업 후 진로) ▶오후 2시 30분 호주 유학 후 영주권의 모든 것 ▶Kangan Institute(멜버른의 유망전공 2, 패션, 엔지니어링, 자동차정비학, 간호학, 비즈니스 & 졸업 후 진로) ▶오후 3시 50분 William Angliss(호텔경영, 관광학, 요리학, 이벤트경영) ▶오후 4시 30분 IELTS 고득점 공략 세미나 순이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제공되며 그 중 현장 수속자에게는 IELTS 모의고사권을, 현장에서 IELTS 접수하는 모든 응시자에게는 무료 영어교재를 제공한다.

4월 7일에 열리는 호주 TAFE 유학박람회는 IDP에듀케이션 공식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 후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IDP에듀케이션 또는 호주 TAFE유학박람회를 검색하면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관련 태그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