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포드코리아, 2018 뉴 머스탱 공식 출시

더 강하게, 더 매력적인 나만의 스타일로!

더 강하게, 더 매력적인 나만의 스타일로!

포드코리아, 2018 뉴 머스탱 공식 출시




포드코리아, 2018 뉴 머스탱 공식  출시포드코리아, 2018 뉴 머스탱 공식 출시



[서울경제 포춘코리아 편집부]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가 다양한 기능들을 탑재하고 매력적으로 업그레이드 된 ‘2018 뉴 머스탱’을 공식 출시했다.

포니 엠블럼으로 잘 알려진 머스탱은 지난 1964년 최초 출시 이후 아메리칸 머슬카의 선두주자 자리매김 했다. 고출력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젊음과 자유를 상징하는 디자인 아이덴티티는 머스탱을 전설로 만들었다. 머스탱은 전 세계적으로 900만대 이상 누적 판매대수를 기록하며 베스트 셀링 스포츠카로 위상을 지키고 있다.

이번에 출시한 ‘2018 뉴 머스탱’은 지난 2015년 6세대로 세대교체된 올 뉴 머스탱 출시 이후 3년 만에 업그레이드된 모델이다. 국내에서도 공식판매 시작 이후 20여 년간 수입 스포츠카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해온 머스탱은 이번 업그레이드 모델을 통해 아메리칸 머슬카의 위상을 다시 한번 공고히 다질 계획이다.

안정적이면서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더 스타일리시해진 외관 완성

포드코리아, 2018 뉴 머스탱 공식  출시포드코리아, 2018 뉴 머스탱 공식 출시


‘2018 뉴 머스탱’은 머스탱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더욱 스포티한 외관을 갖췄다. 엔진룸 공간을 최적화해, 후드와 그릴을 낮춰 더욱 역동적이면서도 안정감 있는 첫인상을 만들어냈다. 강렬한 인상의 헤드라이트에는 시그니쳐 램프, 상향등, 하향등, 방향지시등, 안개등 등 다양한 LED 램프를 더욱 모던한 디자인으로 적용, 배치했다. 후면에 새롭게 장착된 리어-윙 스포일러는 머스탱 고유의 입체적 3분할 램프와 함께 머스탱의 외관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최신 기술의 집약으로 더 강력해진 퍼포먼스

관련기사



포드 최초로 셀렉트시프트® 10단 자동변속기가 도입된 2018 뉴 머스탱은 더욱 신속한 변속은 물론 저속에서도 변속 응답성을 높여 더욱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1초에 1,000회 작동하며 도로 조건 변화에 빛의 속도로 반응하는 마그네라이드 댐핑 시스템(MagneRide® Damping System)을 통해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라이드 앤 핸들링 성능을 선사한다.

퍼포먼스의 진화도 혁신적이다. 446마력, 45.1kg·m 토크를 자랑하는 5.0L V8 엔진은, 브랜드 최초로포트분사 방식과 직분사 방식이 결합되어 어느 회전영역대에서도 최적의 엔진 성능을 발휘하는 반면, 소음과 진동은 획기적으로 줄었다. 또한 5.0L GT 모델에는 6 피스톤 프론트 캘리퍼가 적용된 브렘보(Brembo™) 브레이크 시스템 등이 포함된 GT 퍼포먼스 패키지가 적용되어 고출력 차량의 성능을 극대화 시켰다.

나만의 머스탱 스타일을 창조하는 개인화 (Personalization) 기능 강화

2018 뉴 머스탱은 운전자가 자신의 주행 스타일과 시각적인 취향을 고려해 여러 기능을 세팅할 수 있도록 개인별 맞춤 기능을 강화했다. 운전자는 머스탱에 최초로 적용된 12인치 LCD 계기반(풀 디지털 디스플레이)에서 개인 취향에 따라 30가지 색상을 원하는 대로 조합해 계기반과 게이지 디스플레이 색상을 설정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게이지 클러스터 디자인을 포함, 엔진, 오일, 공기·연료 혼합 비율 등 게이지상에 보여지는 데이터들 도선택할 수 있다.

주행모드를 설정하는 마이모드(MyMode) 기능을 통해 서스펜션과 스티어링은 물론 배기음 등 개인의취향에 적합한 주행모드 셋팅이 가능하며, 이는 스티어링 휠의 포니 버튼으로 손쉽게 조작이 가능하다. 또한, 업계 최초로 적용된 콰이엇 스타트(Quiet Start)로 배기음을 최소화하여 시간과 장소에 따라배기음을 설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를 통해 주변 사람들에 대해 배려를 높였다.

이러한 ‘2018 뉴 머스탱’의 개인화 기능 강화는 역동적 스포츠카로서 머스탱의 ‘타는 즐거움’에 ‘보는 즐거움’과 ‘듣는 즐거움’까지도 더해지는 부분으로 머스탱 팬들의 더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재희 포드코리아 대표는 “머스탱은 2015년, 2016년 시장조사기관인 IHS마킷(IHS Markit)에서 발표한 자동차 등록대수 데이터 기반,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스포츠카로 선정된 포드자동차의 상징적 모델로 한국에서도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며, “‘2018 뉴 머스탱’이 새롭게 선보이는 성능과 기술, 디자인을 통해 기존 고객 뿐만 아니라 스포티하고 짜릿한 주행을 원하는 많은 분들에게도 최고의 선택으로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2018 뉴 머스탱은 2.3L 에코부스트 모델과 5.0L GT 모델이 판매되며, 각각 쿠페와 컨버터블 바디를 선택할 수 있다. 판매가는 2.3L 에코부스트 쿠페 4,800만 원 및 컨버터블 5,380 만원, 5.0L GT 쿠페 6,440만 원 및 컨버터블 6,940만 원 이다. 하제헌 기자 azzuru@hmgp.co.kr

하제헌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