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文정부 최대현안 ‘중국관계 개선’ 보아오포럼으로 관련주들 향방에 촉각!

중미 무역전쟁 중 중국판 다보스포럼인 ‘보아오포럼’ 8일~11일 개최.

서울경제TV 톡스타 베스트전문가 20인에게 물어본 ‘보아오포럼’의 의미와 관련주


미국이 적극적인 보호무역주의로 압박. 중국 자유무역을 외치면서 사드보복을 지속할 수 없을 것(=>관련주 확인하기)


지난 주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1000억달러 관세부과 검토 발언에 극단으로 흘러가던 양국의 관계가 다시 트럼프 대통령이 ‘시진핑은 영원한 친구’라는 트윗으로 진정되면서 냉탕과 온탕을 오가고 있다.

트럼프의 이런 태도변화는 ‘보아오포럼’을 의식하기 때문이다. 중국판 다보스포럼이라고 불리는 보아오포럼은 중국의 개혁, 개방 40주년을 기념해 시진핑 집권2기와 맞물린 상황으로 역대 최대규모로 치루어진다. 참가국가들과 유엔, IMF에서도 참여하는 이 포럼에 트럼프의 조치들이 자칫 자유무역에 대한 공동전선으로 형성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증권정보 프리미엄 서울경제TV ‘톡스타’ 베스트전문가들은 이번 보아오포럼과 관련된 종목들이 있다며 주로 중국관련주가 또 다시 이슈를 받을 것이라고 했다.

톡스타 ‘에셋플러스’ 전문가 중국관련주는 이제부터! 최고 수혜주BEST3! (=>바로 종목 확인하기)

특히 서울경제TV 톡스타 에셋플러스 전문가는 “보아오포럼에 참가하는 한국기업들을 잘 살펴봐야 한다.”며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보아오포럼 이사장이란 점, 최태원 SK그룹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 권오현 삼성전자(005930) 회장 등이 참석하는 것이 바로 중요한 중국의 태도변화를 엿볼 수 있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서울경제TV 톡스타의 에셋플러스 전문가는 “중미 무역전쟁에서 미국의 보호무역에 대항할려면 자유무역의 공동전선을 만들어야 하는데 사드보복을 지속할 수 없을 것이라고 한다.


톡스타 전문가들 여행, 화장품, 컨텐츠 등 분야별로 나눠서 대중국 수혜주 총정리! (=>바로 확인하기)

관련기사



최근 양제츠 중국특사가 문재인 대통령을 예방한 자리에서 문대통령이 중국에 사드보복 관련 문제를 해소를 촉구했는데 양제츠 특사 역시 곧바로 해소를 약속했었다. 따라서 중국관련주들의 수혜가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관련주들은 벌써부터 움직이고 있다.

서울경제TV 톡스타를 통해 중국의 보아오포럼에서 제시한 경제패러다임에 맞는 중국 관련주들을 확인하길 바란다.

참가방법 : 톡스타 -> 에셋플러스 ”무료카톡신청“ 클릭 후 입장 [=>무료카톡방 참여하기]

참가혜택 : 무료종목추천, 무료종목상담, 무료시황 서비스



톡스타 TV방송시간 : 서울경제TV 채널 월~금 저녁 8시~9시



▲톡스타 HoT issue 종목▲

케이피엠테크(042040), 에프엔씨엔터(173940), 유진테크(084370), 코아스템(166480), 삼성전자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김도건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