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전문 브랜드 아임닭과 건강 간편식 브랜드 아임웰이 ‘서울국제간편식·HMR 전시회’에 참가한다.
23~25일 열리는 서울국제간편식·HMR 전시회는 CJ 제일제당, 롯데, 대상 청정원, 동서식품, 한국야쿠르트, 빙그레 등 식품 대기업을 비롯한 1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200여 개의 부스를 운영할 정도로 큰 규모의 전시회다. 3조원 대로 추산되는 가정간편식의 최신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행사이기 때문에 해외 바이어, 예비 창업자, 기업상품개발팀, 영양사 등 각 식품 분야의 전문가들과 맞벌이부부, 1인 가구 등 일반 소비자들이 행사장을 찾는다.
아임닭과 아임웰은 이번 전시회에서 각각 독립된 부스를 운영하며 각 브랜드 주력 상품과 신제품 등을 전시한다.
아임닭은 밀리언셀러인 아임닭 닭가슴살 프랑크 소시지를 선보인다. 아임닭 닭가슴살 프랑크 소시지는 독일 소시지 장인의 기술을 직접 전수 받은 마에스트로가 개발한 제품으로, 대중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신제품인 아임닭 닭가슴살 프랑크 소시지 트리플치즈맛도 만날 수 있다.
더불어 아임닭 닭가슴살 육포와 크런칩을 전시한다. 아임닭 닭가슴살 육포와 크런칩은 닭가슴살이 반찬이나 음식의 재료로서 사용될 뿐 아니라 간편·건강 간식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제품이다. 닭가슴살 대중화의 대표적인 사례로 꼽히기도 한다.
아임닭이 닭가슴살 중심의 단백질 식단을 선보인다면 아임웰은 폭넓은 제품으로 고객들과 만난다. 아임웰 라이트밀 라이스가 대표적이다. 백미 함량을 줄이고 알곤약을 넣어 칼로리는 낮추고 포만감을 높였으며, 현미, 렌틸콩, 각종 채소와 나물을 넣어 영양을 높였다. 해동만 하면 바로 섭취할 수 있어 건강 간편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외에도 단호박무스 샐러드, 감말랭이, 고구마 큐브 등 다양한 원물 간편식으로 전시를 구성했다.
아임닭 마케팅 담당자는 “아임닭과 아임웰은 오랜 기간 간편식으로서 사랑 받으며 간편식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왔다”며 “이번 전시회에서는 더 나아가 건강한 원물을 기반으로 한 제품력, 안전하고 엄격한 제조, 고객서비스, 건강한 식문화 선도까지 모든 분야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는 아임닭·아임웰을 자신 있게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임닭과 아임웰은 23~25일 사흘간 전시회에서 시식 행사를 비롯해 제품 판매, 방문객 대상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임웰의 간편식 신제품인 착한컵누들도 처음 공개한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디지털 캠페인 ‘당신의 아임닭은 언제인가요’를 지속적으로 노출하며 건강한 식문화을 알릴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