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방송·연예

‘차이나는 클라스’ 김헌 교수, 그리스·로마 신화는 최고의 브랜드?

‘차이나는 클라스’ 김헌 교수, 그리스·로마 신화는 최고의 브랜드?



‘차이나는 클라스’ 김헌 교수가 흥미로운 그리스·로마 신화의 영웅들의 이야기를 전했다.

25일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있습니다’에서 서울대 김헌 교수가 ‘그리스 로마 신화는 최고의 브랜드?’를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최근 진행된 ‘차이나는 클라스’ 녹화에서 김헌 교수는 신화 속 영웅들이 처한 다양한 선택의 상황을 제시하며 그리스 로마 신화의 가치를 논했다.

김 교수는 학생들에게 “트로이 전쟁 영웅 이름을 남기지 못하더라도 안정적인 삶을 살 것인가, 이름을 남기고 짧은 생을 살 것인가”라고 물었다.

이에 딘딘은 “한 40살 정도의 짧은 생이면 생각해 볼 수 있다”며 흥정을 시도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김 교수는 무한한 권력, 끝없는 지혜, 아름다운 여인 중 하나만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 빠진 트로이의 왕자 파리스의 상황에 대해서도 이야기했다.

관련기사



이에 딘딘은 “아무리 예쁜 여자가 내 곁에 있어도 힘이 없으면 결국 빼앗긴다. 권력이 있으면 지혜로운 사람도 부릴 수 있다”라고 말하며 야심을 불태웠다.

한편 이날 강연에서는 레이디 제인이 일일 조교로 활약해 눈길을 끌었다. 레이디 제인은 그리스 로마 신화에 관한 깜짝 시험을 직접 출제하며 학구열을 불태웠다는 후문.

그리스 로마 신화 속 영웅들의 선택이 불러온 결과는 25일(수) 밤 9시 30분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JTBC 제공]

/서경스타 전종선기자 jjs7377@sedaily.com

전종선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