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기업

중소기업, 제조물책임법 제대로 알고 준비하세요

'중소기업 제조물책임(PL) 리스크 관리 설명회' 신청 접수

중소기업중앙회는 오는 17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중소기업 및 협동조합 임직원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제조물책임(PL) 리스크 관리 설명회’ 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제조물책임법 개정에 따른 중소기업의 대응방안과 최근 PL동향, 사고사례 등 중소기업의 PL에 대한 이해증진과 사고처리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방법을 설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업의 PL 리스크 관리 중요성은 제조물책임법 시행(02년) 이후 국내외 소비자 보호 강화 등 이슈와 맞물려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특히 PL관련 사고는 업종이나 지역에 관계없이 발생하고, 소비자도 적극적인 피해보상을 요구할 뿐만 아니라, 그 요구금액 역시 많아 소송으로 확대될 경우 기업의 도산으로 이어질 수 있다. 더구나 ‘제조물책임법’에 ‘결함추정조항 및 징벌적손해배상책임’이 올해 4월 19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PL 리스크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관련기사



설명회 참가자에게는 ‘중소기업을 위한 제조물책임(PL) 사고사례집’을 무료로 제공하며 참가자가 소속된 중소기업이 제조물책임보험 제도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20%(최저) 이상 저렴한 비용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은 14일까지 50명 선착순 마감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중소기업 및 협동조합 임직원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 또는 보증공제부로 문의하면 된다.


정민정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