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5월 5일, 제96회 어린이날을 맞이해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청홍비책(靑紅?策)’에서 8일간의 2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청홍비책’은 지난해 12월, 소아청소년 대상 아이조아한의원의 의료진이 연구하고 ㈜아이조아바이오에서 개발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한(寒) 체질 아이의 면역력 증진을 돕는 ‘청홍비책 홍삼’과 열(熱) 체질 아이의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도움 되는 ‘청홍비책 아연’ 두 가지 제품으로 구성되어 있다.
우리나라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할 만큼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가 높은 홍삼 제품. 홍삼이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개선,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고 잘 알려져 있다. ‘청홍비책 홍삼(홍비)’은 국내산 6년근 홍삼 외에 황기, 배초향, 당귀, 대조, 진피, 생강 등 국내산 약재 등을 주원료로 사용했으며, 진세노사이드 섭취량을 1일 8mg에 맞췄다. 만 2~3세부터, 유독 피곤해하거나, 겨울에 추위를 많이 타고, 또래에 비해 식사량이 작거나, 평소 배탈이 잦으며, 매사 피곤해하는 한(寒)체질 아이에게 추천한다.
열(熱) 체질 아이, 홍삼 안 맞는 아이를 위한 ‘청홍비책 아연(청비)’은 정상적인 면역 기능, 정상적인 세포 분열한 필요한 기능성 성분 아연에, 경옥고에 들어가는 약재 숙지황과 황정, 산약, 구기자, 복령 등 국내산 약재를 더했다. 숙지황은 홍삼에 버금가는 귀한 보혈(補血) 약재로, 혈을 보하고 정(精, 생명이 발생하고 활동하는 데 기본이 되는 물질)을 보충한다고 알려져 있다. 아연 섭취량을 1일 3mg에 맞추었으며 만 2세 이후부터 섭취할 수 있다.
‘청비’는 더위 많이 타는 아이, 허약 체질이나 기력이 떨어진 아이, 성장이 부진한 열(熱) 체질 아이의 면역 기능에 도움이 된다.
‘청홍비책 홍삼’, ‘청홍비책 아연’ 모두 칼슘, 유산균, 비타민, DHA, 엽산 등의 부원료를 더했으며 설탕, 색소, 합성착향료, 합성감미료는 첨가하지 않았다. 짜 먹는 스틱 형태로 1일 1포씩,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한의학 박사이자 ㈜아이조아바이오 임영권 대표는 “사람은 체질도 다르고, 매일 먹는 음식도, 생활습관도 모두 다르다. 무조건 인기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먹이기보다 한의사의 권유에 따라 아이 체질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며 “청홍비책 출시 이후 ‘홍비’에 비해 홍삼이 안 맞는 아이를 위한 ‘청홍비책 아연’ ‘청비’에 대한 문의와 구입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청홍비책 시리즈는 홍삼이 잘 맞는 아이를 위해서는 더 많은 유효 성분 함유, 홍삼이 안 맞는 아이를 위해서는 홍삼 대체 건강기능식품이라는 점에서 자녀 건강을 생각하는 부모들의 니즈(needs)를 잘 반영한 제품”이라고 밝혔다.
청홍비책 어린이날 축하 할인 이벤트는 2018년 5월 1일(화)부터 5월 8일(화)까지 진행되며, 각 1BOX(30포, 1개월분) 정가 99,000원을 20% 할인가 79,200원에 판매한다. 아이조아한의원(성북점, 분당점, 평택점, 동탄점, 수원점, 포항점) 전국 6개 지점과 아이조아바이오 고객상담실을 통해 문의, 구입할 수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