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이 11일 충북 청주시 동남지구 B7블록에 공급하는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투시도)’ 모델하우스 문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한다.
청주 동남지구 우미린 풀하우스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10개동, 전용면적 69~84㎡이며 총 1016가구 규모다. 전 세대 남향 위주 판상형 4Bay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다. 소비자의 다양한 선호도를 고려해 일부세대 저층부 테라스 특화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 했다.
쇼핑·편의·교육·공원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가 강점이다. 인근에 농협 하나로클럽 및 롯데시네마, 실내수영장을 갖춘 충북체육회관, 상당구청, 상당경찰서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운동초·중교, 상당고교를 비롯하여 상당초교, 청주시립도서관 등이 인접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주변의 월운천·무심천 수변공원과 함께 동남지구 내 다양한 근린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청주를 둘러싸고 있는 1·2순환로, 3순환로(공사중) 및 단재로(확장추진) 등을 통하여 청주 전역과 세종, 대전 등 외곽으로 이동할 수 있는 교토 여건도 갖춰있다.
지상에는 주차공간이 없는 쾌적한 단지(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제외)로 생태연못, 어린이놀이터와 테마조경 등 공원 같은 단지를 조성할 예정이다. 또한 미세먼지 특화설계도 적용한다. 세대와 주요 공용시설에 맑은 공기를 실내로 공급하는 청정공기 급배기시스템을 적용할 예정이다.
이달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1순위, 16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는 23일에 발표되며 6월 4~7일까지 4일간 계약이 진행된다. 입주는 2020년 9월 예정이다.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며, 중도금 전액에 대한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모델하우스는 충북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 337-6번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