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철도공단 충청본부, 노·사 협력 통해 철도산업 발전 도모

노사공동 파트너십 선언

장봉희(사진 왼쪽에서 다섯번째) 철도공단 충청본부장이 노조와 노·사 공통 파트너십을 선언하는 협약서에 선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철도시설공단 충청본부장봉희(사진 왼쪽에서 다섯번째) 철도공단 충청본부장이 노조와 노·사 공통 파트너십을 선언하는 협약서에 선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철도시설공단 충청본부



한국철도시설공단 충청본부는 28일 충청본부 상황실에서 철도산업 발전과 근로조건 향상을 위한 노·사 공동 파트너십을 선언했다고 밝혔다.

충청본부 노·사는 정부 국정과제 선도, 선진 조직문화 조성, 청렴도 향상 등 다양한 공동의 목표를 확인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사 구분 없이 적극 협력하기로 다짐했다.


충청본부는 분기별로 노사협의회를 개최해 직원 고충을 적극 해소하고 상호 이해의 폭을 높임으로써 노사갈등을 사전에 예방해 국민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기사



오영훈 노조 대표위원은 “근로자의 처우개선을 위한 문제는 당당하게 해결을 요구하되 철도공단의 발전에 관한 부분에 있어서는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봉희 철도공단 충청본부장은 “노조의 합리적인 요구는 적극 반영하고 노사존중의 문화를 정착시켜 충청본부를 노사화합의 표본으로 만들기 위해 노사가 합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박희윤기자 hypark@sedaily.com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