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북미 다시 훈풍… 최대수혜예상 "남북경협株"

▶북미정상회담 재개시, "최대수혜" 예상 남북경협株 [종목확인]

28일, 트럼프 대통령의 극적인 태도 변화로 인해 되살아난 북미 정상회담 기대감에 남북 경제협력 관련 주들이 일제히 폭등세다. 반면 방산주들은 상승 하루만에 추락하고 있다.


현재 철도 관련 남북경협 수혜주인 현대로템, 부산산업, 동양철관 등이 상한가에 진입한 상태다. 코스닥시장에서는 대아티아이, 푸른기술, 에코마이스터 등이 상한가에 진입했다. 이들 종목은 한반도 종단 철도 연결사업이 추진될 경우 가장 먼저 수혜를 입을 종목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시멘트·철강·건설 관련주들도 일제히 상승세다.

▶무더기 上… 현재 상승 1순위 철도株 [종목확인]

앞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24일 북한의 적대적 태도를 문제삼아 북미 정상회담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이에 남북 경협주들은 크게 하락하며 부진을 면치 못했다.

그러나 26일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이 '깜짝' 2차 정상회담을 가지면서 분위기는 빠르게 반전됐다. 다음날인 27일에는 북미 정상회담 개최를 위한 북미 실무 회담이 판문점북측 지역인 통일각에서 개최됐다는 소식에 기대감이 빠르게 살아났다.

이와 관련해 김영환 KB증권 연구원은 "북한의 태도를 볼 때 북미 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개최될 가능성이 높아진 만큼 회담 전까지 남북 관계 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더 커질 수 있다"고 분석했다. 또한, 한지영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남북 경협주들이 빠른 반등세를 보이면서 남북 경협 테마주 장세가 재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남북 경협 테마주 장세 지속 전망… "아직 매수 시점" 이 종목은? [종목확인]

관련기사



ㅎ



한편, 명품투자의 멘토 엑스원의 고고스탁 전문가가 화제다. 최근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남북경협주와 방탄소년단 관련주를 모두 잡았기 때문이다. 고고스탁 전문가는 현대상사로 31% 수익, 메가엠디로 30% 수익을 실현한 바 있다.

지금 엑스원에서 현대상사, 메가엠디를 이을 다음 급등유망주를 확인해보자.

▶현대상사 > 메가엠디 > 다음 급등株는? 가장 뜨거운 테마株 TOP3 [종목확인]

관심종목

셀트리온(068270), 우리종금(010050), 뉴프라이드(900100), 대성파인텍(104040), 우리기술(032820)

■ [유튜브] 1박2일 단기공략! 투윈글로벌 +14%! 뉴프라이드+11%!

■ [유튜브] 슈퍼개미투자법, 단독공개! 좋은 기업에 "투자"하라! (바로보기)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