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정보

남북 경협주, 끝물인가? 시작인가?

최근 글로벌 이슈는 북미정상회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국내 주식시장에서 여러 전문가들은 북한 관련 테마가 끝물인지, 또 다른 시작인지에 대한 여론이 거세다.
남북 정상회담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개성공단부터 철도, 사료 그리고 비핵화까지 다룰 수 있는 재료는 너무나도 많다.
이에 따라서 숨을 재료를 들고 종목들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사실상 이런 분위기가 지속된다면, 정전선언은 물론이며 북한을 통한 물류까지도 가능하다는 전망이다.

▶금리인상의 수혜를 강력하게 받을 종목! 외인과 기관의 움직임 포착!>>>지금바로보기

이에 따라 선박관련주와 기초지원 사업인 사료주들이 주식시장에서 핫하게 이슈가 되고 있다.
정치적인 이슈는 항상 단기적인 이슈로 작용하였고, 오랜기간동안 북한 관련 테마는 단기적으로 작용이 되었으니 전문가들은 안전한 투자를 선호 한다라고 많이 이야기 한다.
투자자들은 정확한 정보를 알고 싶어하며, 그게 맞는 이슈는 경협주이다.


여럿 이슈가 많이 진행됨에 따라서 오히려 지방선거에 대한 관심이 낮아지고 있는 현실이지만, 국내 이슈가 남아있는 상황에서 오히려 투기적인 종목들도 많이 나오고 있다는 분석이다.
금리인상과 더불어 미국의 무역전쟁등 여럿 리스크들이 많이 작용하시는 시장에 투자자들의 심리를 흔들어 놓기에는 충분하다.

관련기사



▶블록버스터급 종목 상장 대기중! >> 상장 전에 잡아라!




핫이슈 종목
#팬스타엔터프라이즈(054300) #국보(001140) #에스모(073070) #에스에이티(060540) #동방(004140)

★ 무료상담 원콜 ☎ 02-6956-1639
전문 상담사들이 고객의 투자성향 및 투자기간과 고객의 상황에 맞게 상담하여 안내해드립니다.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서울경제와 무관합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