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오늘의 신차]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 ADAS 에디션’ 출시




한불모터스는 시트로엥 주력 모델인 ‘그랜드 C4 피카소’의 안전성을 한층 높인 ‘그랜드 C4 피카소 ADAS 에디션’(사진)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 ADAS 에디션은 상급 모델에 적용했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기존의 Feel 트림에 탑재, 동급 최고의 안전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주차를 포함한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킨 ‘비전 360 및 주차 보조 시스템’을 적용하고, 모터라이드 테일게이트와 17인치 휠을 기본 적용하는 등 상품성을 한층 높였다.


해당 모델에 탑재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은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오토 하이빔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운전자 주의 알람 등 6가지다.

관련기사



이에 더해 비전 360 및 주차 보조 시스템을 적용해 안전 및 편의성을 배가했다. 비전 360은 내부 디스플레이를 통해 차량의 360도를 탑 뷰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좁은 골목 주행이나 주차 시 용이하다. 주차 보조 시스템은 차량이 스스로 주차 공간을 계산하고 스티어링 휠을 조작하는 등 편리하고 안전한 T자 및 평행주차를 지원한다.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는 파노라믹 윈드 스크린과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를 통해 다른 동종 차량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넓은 시야와 뛰어난 개방감이 특징이다. BlueHDi 1.6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출력 120마력, 최대토크 30.61kgom의 안정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복합 연비는 14.2km/ℓ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4,270만원.

한편, 한불모터스는 그랜드 C4 피카소 ADAS 에디션의 출시를 기념해 100대 한정으로 최대 300만원 상당의 트레이드 인 프로모션 및 10만㎞ 지정 소모성 부품 지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시트로엥 전시장에 문의하면 된다.


조민규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