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HDC현대산업개발, GTX·동북선 개발호재 누리는 장위뉴타운에서 ‘꿈의숲 아이파크’ 분양

-백화점, 대형마트 등의 쇼핑시설과 CGV, 대학종합병원 등 생활 인프라 풍부

-동북선경전철(예정), GTX C노선(예정) 등 개발호재 풍부

-HDC현대산업개발만의 첨단 IoT시스템에 실내수영장까지 갖춘 랜드마크 아파트

-지하 2층~지상 29층, 19개 동, 전용면적 59~111㎡, 총 1,711가구 중 844가구 일반분양




HDC현대산업개발은 이달 서울 성북구 장위뉴타운 7구역에 ‘꿈의숲 아이파크’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서울시 성북구 장위동 189-3번지 일원에 조성되며 지하 2층~지상 29층, 19개 동, 총 1,711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111㎡ 844가구를 일반에 분양한다.

‘꿈의숲 아이파크’는 주변에 동북선경전철(예정), GTX-C노선(예정) 등의 교통호재도 갖추고 있어 미래가치가 높은 단지다. 게다가 뉴타운 개발사업으로 주변 일대가 새롭게 조성되는 만큼 생활 편의성이 크게 향상되고, 신흥 주거지로서의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전망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꿈의숲 아이파크’는 무엇보다도 서울에서 4번째로 큰 북서울꿈의숲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약 66만㎡ 규모의 북서울꿈의숲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북서울꿈의숲 내 위치한 꿈의숲아트센터와 상상톡톡미술관 등의 문화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동측으로는 우이천이 인접해 있어 천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와 자전거 전용도로 등을 이용해 산책 및 운동을 즐기기에도 용이하다.

‘꿈의숲 아이파크’는 교통 인프라도 잘 갖췄다. 서울 지하철 6호선 돌곶이역이 인접해 있으며, 지하철 1호선 광운대역과 4호선 미아사거리역, 1·6호선 석계역도 이용이 수월해 시청, 종로 등 업무지역으로 이동하기 쉬워 출퇴근이 편리하다. 인근으로 내부순환도로, 북부간선도로, 동부간선도로가 위치해 있어 차량으로 서울 전역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접근도 수월하다.

장위뉴타운 주변에는 교통호재까지 예정돼 있어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왕십리역과 상계역을 잇는 동북선경전철이 오는 2019년 착공에 들어가 2024년 개통할 예정에 있다. 향후 개통되면, 단지에서 걸어서 이용 가능한 북서울꿈의숲 동문삼거리역(가칭)을 이용해 왕십리역까지 10분대로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또 단지 인근에 위치한 1호선 광운대역으로는 GTX C노선이 계획돼 있다. 경기도 양주에서 수원까지 연결되는 GTX C노선은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에 있으며, 이 노선이 확정되면 되면 강남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다. 이와 함께 광운대 역세권 개발도 예정돼 있어, 개발 후 장위뉴타운은 향후 서울 동북권의 주요 거점으로 도약하며 지역가치가 상승할 것으로 기대된다.


‘꿈의숲 아이파크’는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번동종합시장과 장위전통시장이 가깝고, 반경 2km 이내에는 미아사거리역 역세권에 이마트,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 등의 대형 쇼핑 시설이 위치해 있어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경희의료원, 고려대의료원 안암병원, 상계백병원, 을지대학병원 등 대학종합병원도 이용도 쉽다. 장곡초와 광운초도 단지와 인접해 있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이외에 초교 7곳과 중학교 3곳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어 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동덕여대, 광운대 등의 대학교도 다수 밀집해 있다.

관련기사



‘꿈의숲 아이파크’에는 주변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단지 내 실내수영장이 조성될 예정이며, 헬스장과 GX룸, 실내골프연습장이 있는 피트니스센터도 조성될 예정이다. 아이파크만의 세대별 IoT시스템도 주목할만 하다. 이 시스템은 아이파크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조명, 가스, 도어록, 세대 내 환기, 일괄 소등,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 정보, 택배도착 알림, 주차확인 등을 한번에 제어 및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스마트폰을 통해 제어할 수 있는 홈네트워크 앱(APP)도 입주민들에게 주어진다.

여기에 단지 내 놀이터에는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미세먼지 신호등을 설치하고, 세대별로 공기감지센서를 제공해, 입주민들의 건강과 쾌적한 주거환경에도 신경을 쓴 모습이다. 또 에어컨,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 스마트홈 연계기기와도 연결해, 세대 내 공기상태에 따라 입주민이 설정한 목표값에 따라 공기청정기기들을 자동으로 제어할 수 있는 시스템도 갖추게 된다.

이밖에 실시간으로 에너지 사용량을 조회하고 대기전력을 차단할 수 있는 에너지 미터 시스템과 일괄소등, 엘리베이터호출, 가스밸브 차단, 조명제어 등을 현관에서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스위치 시스템도 설치할 예정이다. 또 무인택배 시스템과 주차위치 인식 및 주차가 가능한 비어있는 주차 공간을 안내해주는 주차유도 시스템을 제공해, 입주민들의 주거편의성도 높아질 전망이다.

‘꿈의숲 아이파크’ 견본주택은 서울시 성북구 장위동 189-3번지(사업지 내)에 위치한다. 입주예정일은 2020년 12월이다.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