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원주 ‘봉화산 벨라시티 3차’ 3연속 히트! 최고 경쟁률 4.6대 1, 1순위 청약 마감

- 전용 84㎡C 타입 1순위 4.6대 1 최고 경쟁률 기록

- 실속 있는 전용 59~84㎡ 총 499세대, 중도금 전액무이자와 전매무제한 눈길

원주 단계동의 풍부한 생활인프라와 브랜드대단지 프리미엄, 특화서비스 등을 고스란히 누릴 것으로 예상되는 원주 ‘봉화산 벨라시티 3차’가 최고 4.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84㎡C 타입) 청약마감을 기록했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원주 ‘봉화산 벨라시티 3차’는 14일 진행된 청약 접수결과 일반분양 488세대(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총 649개의 청약통장이 몰려 1순위에서 최고 경쟁률인 4.6대 1을 기록했다.


SG건설이 선보인 원주 ‘봉화산 벨라시티 3차’는 지난 8일 오픈한 견본주택에 3일간 1만 여명의 구름인파가 몰리면서 이런 인기를 예감케 했다.

이에 대해 분양 관계자는 “원주 ‘봉화산 벨라시티 3차’는 원주 단계동의 핵심입지에 자리해 풍부한 인프라 브랜드 대단지 프리미엄 등이 수요자 및 투자자에게 어필한 것 같다”며 “특히, 원주에서는 보기 드문 음성인식을 기반으로한 인공지능(AI) 생활환경을 구축하여 차별화를 시도했을 뿐만 아니라 서울 등지의 고급주택단지에서 선보였던 ‘조식서비스’(입주민우대할인)를 원주 최초로 도입, 맞벌이 부부 등의 생활패턴까지 고려하여 적극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또 이 관계자는 “이 외에도 단지 내 태양광발전 설비와 세대별 LED조명의 도입, 전기차 충전시설 설치 등 시설적용으로 에너지절감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친환경단지로서 소비자에게 다가설 수 있도록 노력했다”고 덧붙였다.

‘봉화산 벨라시티 3차(강원도 원주시 단계동 490-3번지)’는 전용면적 59㎡, 84㎡ 등 전 세대 중소형으로 총 499세대 규모로서 인접한 1차와 2차 단지를 합하면 총 1,904세대의 단일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봉화산 벨라시티 3차’의 또 하나 주목할 부분은 84㎡C 타입에 적용된 ‘부분임대 수익형 평면’ 이다. 한마디로 한 지붕 두 가족이 거주 가능한 평면설계로 기본적으로 현관이 2개로 구성된다. 노부모 또는 자녀를 위한 독립적인 공간으로 사용을 해도 되고, 별도의 임대를 통하여 임대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똑똑한 평면이라 할 수 있다.

관련기사



특히 ‘봉화산 벨라시티 3차’는 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도금 60% 무이자와 분양권 전매 무제한 등이 적용된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21일(목)에 있을 예정이며, 계약은 7월4일(수)에서 6일(금)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강원 원주시 단계동 1122-1번지에 위치해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