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아동수당, ‘복지로’ 에서 사전 신청하세요

고소득층을 제외한 6세 미만(0개월~71개월)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 매달 10만 원씩 지급하는 ‘아동수당’ 사전신청이 20일 오늘부터 시작된 가운데, 복지로가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복지로는 (bokjiro.go.kr)는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정보원이 함께 운영하는 대한민국 대표 복지포털이다.







생애주기(임신·출산, 영유아, 아동·청소년, 청년, 중장년, 노년)와 가구상황(한부모, 장애인, 다문화, 저소득층), 관심주제(교육, 고용, 주거, 건강, 서민금융, 문화) 등 분류별로 복지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보건복지부는 20일부터 아동수당 사전 신청을 받아, 첫 수당은 오는 9월 21일 지급한다고 밝혔다.


아동 보호자나 대리인(보호자 친족, 시설종사자 등)은 아동 주민등록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부 누리집 복지로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아동수당 신청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아동 보호자인 부모가 신청해야 하나 사망·가족관계 해체 등 사유가 있을 땐 실제 아동을 보호하는 사람이 신청할 수 있다.

지급 대상은 2인 이상 전체 가구의 소득 수준이 100분의 90 수준 이하인 경우로, 선정기준액(소득과 재산의 소득환산액의 합)은 3인 가구 기준 월1170만원, 4인 가구 월 1436만원, 5인 가구 월 1720만원이다.

아동수당은 이번에 사전 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지급이 시작되는 9월 이후에 신청하고 소득조사 등을 거쳐 나중에도 지급 받을 수 있다.

최주리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