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이슈

무더위에 생각나는 천호동 데이트 맛집, 중독성 강한 ‘구름 치즈 찜닭’




점점 더 뜨거워지는 여름 더위 때문에 피로함이 몰려오지만 엔터식스, 현대백화점, 롯데시네마, 로데오거리, 쭈구미골목 등 다양한 놀거리와 볼거리가 있는 천호역에는 학생들과 젊은 연인들이 모여들고 있다.

이런 천호역 주변에는 젊은 연인들의 데이트, 친구들과의 모임을 하기 위해 몰리면서 유명 카페, 맛집, 술집 등은 20대부터 30대 고객들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20~30대 젊은 고객층이 추천하는 식당은 어디일까? 바로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면서도 이색적인 맛을 경험할 수 있는 가성비 높은 맛집들이 사랑받고 있다.


그 중 입 맛이 떨어지는 보양식의 계절 여름을 맞아 이색적인 요리로 화제가 되는 곳이 있다. 바로 천호동 데이트 맛집 ‘일미리 금계찜닭’이다.

관련기사



이 곳의 대표 메뉴인 ‘구름 치즈 찜닭’은 국내산 최상급 냉장 닭고기를 사용해 탱글한 식감과 육즙이 살아있는 맛을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순살 찜닭 위에 새하얀 치즈가 가득 덮고 있어 치즈 매니아들 사이에서는 ‘마약 치즈 찜닭’이라고 불리고도 있다.

이러한 맛과 비쥬얼로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으며, 피자와 찜닭의 경계를 넘나드는 ‘베이컨드러가스무스’, 매콤한 맛이 일품인 ‘신불 찜닭’ 등 흔히 볼 수 없는 퓨전 찜닭 요리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찜닭 소스와 함께 비벼 먹는 계란밥은 이곳에 별미 중에 별미로 인기를 끌고 있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김동호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