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 포춘코리아 편집부] 글로벌 소스 브랜드 ‘이금기’가 창립 130주년을 기념하여 ‘이금기 130주년 온라인 요리대회’를 7월 8일부터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금기 130주년 온라인 요리대회는 ‘이금기 소스를 활용한 나만의 시크릿 레시피’를 주제로 7월 8일 부터 8월 17일 까지 레시피를 온라인 요리대회 홈페이지에 등록하고 8월 19일 까지 진행되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순위를 가린다.
참가 방법은 이금기 130주년 온라인 요리대회 홈페이지에서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후 이금기 소스와 완성 요리를 함께 찍은 이미지와 요리명, 재료, 만드는 방법, 조리시간 등 레시피 세부 정보를 작성하여 등록할 수 있다. 필수 사항에 맞게 작성된 레시피는 레시피 투표 페이지에 게시되며 등록된 자신의 레시피는 SNS를 통해 공유하여 투표를 독려할 수 있다. 참가자격은 주부, 학생, 셰프를 비롯해 누구나 제한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가장 많은 투표를 얻은 주인공에게는 13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2등15명 에게는 미니 오븐, 3등 20명에게는 4구 프라이팬이 증정된다. 선착순 4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이 증정된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요리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금기 관계자는 “130년 동안 소비자들의 식탁에서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요리에 함께해온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 온라인 요리대회를 통해 새로운 레시피를 함께 공유하며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굴소스의 탄생으로 시작된 이금기는 100여개 이상의 국가및 지역에 220 여종의 소스를 선보이며 130년 역사와 함께 대표적인 글로벌 소스 브랜드로 사랑받고 있다. 하제헌 기자 azzuru@hmg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