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을 앞두고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창업 아이템이 인기다. 방 탈출 카페, 코인노래방, 스크린 야구, 스크린 골프 등은 미세먼지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계절과 날씨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어 예비창업자들의 창업 관련 문의가 높은 편이다.
이중 스크린골프 창업 시장이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추세다. 골프 애호가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상황과 더불어 보다 간편하게 골프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들 늘고 있기 때문이다. 예비 창업자의 입장에서는 스크린골프가 소자본 창업이 가능해 선호도가 높다고 할 수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스크린골프 및 야구 전문 창업 브랜드인 ㈜스마트골프가 창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2002년에 창립한 스마트골프는 15년간 스크린골프에 주력하며 타석스크린골프 분야 점유율 1위를 차지한 기업이다. 실제 골프장과 흡사한 그래픽을 구현할 뿐 아니라, 업계 최초로 스크린 듀얼 센서를 장착한 기술력을 보유했다. 스크린 개발 전용 연구소를 개설해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코스닥 상장을 앞둔 알찬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스마트골프에서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창업 문턱을 낮추는 창업 지원 프로모션의 하나로, 일년에 한 번, 한정된 수량으로 이뤄진다.
사업 초기 예비 창업자가 가장 고려하는 부분은 투자 비용일 것이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자본금이 부족한 창업주들을 위해 스크린 골프 장비와 인테리어를 제외한 추가비용 전액이 무료로 지원된다. 합리적인 인테리어 시공과 스크린골프 센서, 장비 할인으로 가맹점 오픈 비용을 최소화했다. 또한 스마트골프의 자체 캐피탈 서비스를 활용한 구매, 리스, 렌탈을 전액 무이자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이러한 혜택을 통해 경쟁사 대비 1/3 저렴한 비용으로 소자본 창업이 가능해 예비 창업주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혜택은 비용 측면에서 그치지 않는다. 창업을 하고자 하는 이들이 골프 지식이 부족해도 성공적인 창업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며 특히 슈퍼바이져가 입지선정, 점주 교육, 초기운영에 관한 전 과정을 점주와 함께하며 관리 방법을 전수한다.
혹 차별화된 창업을 원한다면 프리미엄 멀티 문화센터인 스마트골프카운티도 고려할 만 하다. 스마트골프카운티는 스크린야구, 게임, 카페, 모임 같은 다양한 문화활동을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샵이다. 일반적인 스크린골프 매장과 다른 매력을 선사하는 스마트골프카운티는 선착순 모집을 통해 5개 매장만 우선 오픈 한다.
스마트골프 관계자는 “스마트골프 본사에 테스트 시설이 마련돼 있어 기기 체험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하다”며 “다각적인 창업 지원으로 신속한 투자금 회수와 안정적인 수익률에 도움이 되는 이번 이벤트가 예비 창업주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