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국내증시

제이준코스메틱, 기초 화장품 시장 진출 브랜드 기업으로 재평가-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은 11일 제이준코스메틱(025620)에 대해 “기초 화장품 시장 진출에 따라 화장품 브랜드 기업으로 재평가가 가능하다”고 11일 분석했다. 목표주가와 투자의견은 따로 제시하지 않았다.


조경진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제이준코스메틱은 이달 11일 닥터제이준(Dr. JAYJUN)이라는 명칭으로 더마 코스메틱 14개의 라인을 론칭한다”며 “하반기 신제품 효과에 따른 추가 매출 발생이 예상되며, 연간 기초 화장품 비중을 20%까지 늘릴 예정”이라고 전망했다.

관련기사



또 중국 및 국내 영업 확대도 긍정적으로 봤다. 그는 “지난해 기준 중국 매출 비중은 전체의 88%로 이 중 98%는 온라인 채널에서 발생했다”며 “회사는 중국 오프라인 채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지난해 말 기준 중국 오프라인 매장 1만300개에 입점 완료했고 올해 2만개 입점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조 연구원은 “제이준코스메틱은 중국 온·오프라인 매출 확대, 마스크팩 신제품 및 기초·색조 라인 확대, 국내 채널 확대가 주요 투자 포인트”라며 “지난 1분기 기준 92%에 달하는 높은 마스크팩 판매 비중은 기초 라인 확대를 통해 점차 해소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강도원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